New York Story vol.42 Korean Fashion Festival in New York 2013
  • 이현덕 기자
  • 입력: 2013.03.05 10:48 / 수정: 2013.03.05 10:48
Stylet Megazine Content View Logger

매해 뉴욕 한인 의류 산업 협회가 주최하는 뉴욕 패션 페스티벌이 지난 2월 중순, 뉴욕 다운 타운 Yotel호텔에서 열렸다.
뉴욕 패션 인더스트리 피플과 멘토들의 패션 트렌드에 대한 설명회는 메이시스 백화점 팀에 의해 구성되었고 , 뉴욕과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이 참여하여 브랜드 프레즌테이션을 통해 전시와 더불어 바이어 및 프레스 미팅과도 이어지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여기에 한국 고유의 복식인 한복 패션쇼와 이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패션디자인을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패션 디자인 컨테스트까지 개최되었다.
뿐만 아니라 한국 및 뉴욕에서 활동하는 7명의 패션 및 액세서리 디자이너들이 (Greedilous, Jina in NY, UZ, Soo Kei, Heidi Lee, GTC & KTC) 자신들의 최신 컬렉션을 쇼케이스하며 뉴욕 바이어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어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그 중 Greedilous와 Soo Kei의 디자이너 그리고 독특한 모자 디자이너인 Heidi Lee를 인터뷰했고, Heidi Lee와의 이야기는 다음 주 뉴욕 스토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필자와도 친분이 있는 디자이너 박윤희의 브랜드 Greedilous 는 이름 그대로 자신을 표현하는데 주저하지않고 당당한 욕심 많은 여성들의 이미지를 전해준다.

2009년 Greedilous를 론칭하고 이어 2011 년, 캐주얼 라인 Yunni G브랜드까지 런칭한 박윤희는 온스타일 Sold-Out의 참여 디자이너로 2012 S/S, F/W컬렉션을 (주) 코오롱과 CJ와 함께 콜라보 작업하기도 했던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유명 연예인들과 각종 패션 매거진에도 이미 여러 차례 협찬한 바 있는 Greedilous는 깎아낸 다이아몬드의 여러 각도의 이미지와 플로럴을 믹스 & 매치한 프린트로 여성적이고 화려하면서도 섹시한 컨셉의 RTW를 선보이며 이번 페스티벌에도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www.greedilous.com



뉴욕 F.I.T출신의 디자이너 Soo Kei는 재밌고 즐거운 컨셉으로 심플한 미니멀리즘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풍성한 실루엣과 단색으로 통일한 모노크로매틱한 라인으로 깔끔함과 모던함을 찾는 뉴욕 바이어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www.sookei.com



모던한 젊은 디자이너들의 프리젠테이션에 이어 뉴욕의 한복 스토리에서 제공한 한복으로 연령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입을 수 있는 각기 다른 개성의 한복 쇼가 펼쳐졌다.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패션 디자인과 학생들의 디자인 컨테스트도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은 이벤트 중의 하나로 기억된다. 디자이너 Kenneth Cole 및 뉴욕 한인 사회 인사들과 패션 인더스트리 내 유명 인사들의 소개 및 인사 후 시작된 컨테스트는 뉴욕 명문 패션 대학인 FIT와 파슨즈의 재학생들로 구성된 15명의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의 작품들로 런웨이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콘셉트과 아이디어 또 실용성을 겸비한 다양하고 미래적이며 독특한 의상들이 주를 이루었던 컨테스트.

영예의 1등은 FIT에 재학중인 안영대 학생에게 돌아갔다. Metamorphosis라는 주제아래 애벌레가 나비로 변화하듯 자연 속에서 진화하는 생물학적인 과정을 죽음(death)과 재탄생 (rebirth) 의 테마로 재현해낸 그의 작품은 꽤나 인상적이었다.



죽음은 블랙 모노크로매틱의 룩으로, 재탄생은 친환경적인 울과 니클-지퍼등을 사용한 모던함으로 표현한 세심한 실루엣과 컷의 이 남성복/ RTW은 심사위원들에게 가장 많은 점수를 받기에 충분했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뛰어난 학생들의 예술성과 창의력, 또 재능 넘치는 학생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뿌듯한 시간이 아닐 수 없었다. 앞으로도 열정적으로 자신의 필드에서 그 날개를 펼칠 이들의 미래가 심히 기대된다.




(NY Editor: Audrey Park, Photographer: Susie Kim
Bernedette Pava (http://bernadettpava.foliohd.com/all))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TYLET Magazine Editor ZEE SUNG HA ㅣ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


출처 : 스타일렛닷컴 매거진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