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기 경륜선수후보생,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지역상생 봉사활동
입력: 2022.11.28 15:03 / 수정: 2022.11.28 15:03
이종삼 경륜훈련원장(가운데)이 우찬우 새마을지도자영주시협의회장(왼쪽), 정경자 영주시새마을부녀회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경주사업총괄본부 제공
이종삼 경륜훈련원장(가운데)이 우찬우 새마을지도자영주시협의회장(왼쪽), 정경자 영주시새마을부녀회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경주사업총괄본부 제공

[더팩트 | 박순규 기자] 오는 12월 졸업을 앞둔 제27기 경륜선수후보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 경륜훈련원은 지난 25일 경북 영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 27기 경륜선수후보생 전원(18명)과 훈련원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경륜훈련원은 이날 행사에 김장김치 재료 구입을 위한 기부금 400만원(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는 한편 경륜선수후보생들과 함께 박스에 담아 포장까지 마무리하며 지역사회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밥상을 위해 정성을 다했다.

영주시 새마을회 300여명과 공동으로 진행해 담궈진 총 5000포기의 김장김치는 영주시 관내 취약계층 1000여 가구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에 동참한 경륜선수후보생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흘리는 땀은 값지다고 생각한다. 오늘 김장김치가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종삼 경륜훈련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 지원해 공공기관으로서의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