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근절로 국민피해 최소화, 공정․투명한 경주관람문화 조성위해 기획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주관람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경륜경정 불법 사설경주 근절을 위한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사진은 광명스피돔 전경./경주사업총괄본부 제공 |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주관람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경륜경정 불법 사설경주 근절을 위한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은 불법 사설경주 근절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주관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륜경정을 알고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지원 분야는 ▲온라인 모니터링단과 올해 처음 도입된 ▲불법도박 감시활동 모니터링단으로 구분되어 있어 이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모니터링단'은 경륜경정 불법 사이트나 홍보글 색출 등을 통한 채증 활동을 하게 되고, 불법 감시 강화를 위한 '불법도박 감시활동 모니터링단'은 불법도박 현장 감시․단속, 정보수집 등 주로 불법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은 평소 불법도박 근절에 관심이 높은 자, 인터넷 정보검색 능력 우수자, 유사업무 근무 경험이 있는 자, 교육과 업무협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 2030세대 중 해당 업무에 관심이 많은 자, 유사단체 유경험자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경륜경정 홈페이지 내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다운받아 지정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주사업총괄본부 부정불법대응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