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배구도 학폭 논란 "10년 전 폭행으로 수술받아"
입력: 2021.02.13 18:29 / 수정: 2021.02.13 18:29
13일 한 포털 사이트에 현직 남자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오며 남자배구에서도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졌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무관하다. /더팩트 DB
13일 한 포털 사이트에 "현직 남자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오며 남자배구에서도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졌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무관하다. /더팩트 DB

가해자로 지목된 구단 관계자 "상황 파악 중"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여자 프로배구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교 폭력' 사건에 이어 남자부에서도 학교 폭력 주장이 나왔다.

13일 오전 한 포털사이트에는 '현직 남자 배구선수 학폭(학교 폭력) 피해자입니다'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 작성자는 "폭행이 일상이었던 그때의 우리들의 일상은 절대 일반적인 게 아니었음을 이제 와서 고백하려 합니다"며 "10년이 지난 일이라 잊고 살자는 마음이 있었는데 용기 내는 피해자를 보고 용기를 내어 본다"며 고교 시절 피해 사례를 폭로했다.

이어 "폭력은 세월이 흘러도 정당화될 수 없다는 말이 많이 힘이 되었습니다"며 "이 얘기를 꺼내는 순간 배구계에 있었던 사람들이라면 웬만하면 제가 누군지 알고 당사자가 누군지 알기 때문에 제가 누군지 소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게시물 작성자에 따르면 고교 1학년 재학 당시 선배들에게 노래를 부르라는 강요 속에서 폭행을 당했다. 그는 이 과정에서 급소를 맞고 고환 봉합수술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작성자는 "그때 제대로 된 사과 한마디 못 들었던 기억에 아직도 원통하고 억울하다. 반성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렇게 글을 적는다"며 "당시 그 부모가 와서 '우리 애는 그럴 애가 아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고교 감독조차 일을 덮고 싶어서 조용히 넘어가자고 사정하더라. 이후에도 그 사람들은 '부X 터진 놈이'라고 놀리고 다녔다. 그냥 조용히 넘어가자고 했던 엄마 말을 들었던 내가 너무 후회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작성자는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저지른 선수 1명을 더 폭로했다. 중학교 시절 가해 선수는 1분만 지각해도 창고에 틀어 박아놓고 발로 때렸다고 주장했다.

작성자는 "지금 생각하면 그 조그만 나랑 친구를 그렇게 팼을 때 어떤 기분으로 때렸을지 진짜 가늠이 가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사과할 마음이 있으면 12년이 지난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사과하길 바란다. 진심 어린 사과를 받으면 글을 내리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로 지목된 구단 관계자는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