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두호, 컵 스완슨에게 패배! 최두호(오른쪽)가 UFC 206에서 컵 스완슨에게 졌다. /UFC 홈페이지 캡처 |
최두호, UFC 206 패배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잘 싸웠다, 최두호!'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가 '베테랑' 컵 스완슨에게 무릎을 꿇었다.
최두호는 11일(한국 시각) 캐나다 토론토 에어캐나다센터에서 열린 UFC 206 페더급 매치에서 컵 스완슨에게 패했다. UFC 랭킹 11위의 최두호가 4위의 컵 스완슨의 벽에 막혔다.
출발은 산뜻했다. 최두호는 1라운드 초반 타격에서 우세를 보이며 주도권을 잡았다. 스탠딩 상태에서 라이트 카운터를 작렬했고, 클린치를 한 뒤 니킥으로 컵 스완슨의 안면을 강타했다. 1라운드 1분여를 남기고는 왼손 스트레이트를 작렬했다.
2라운드에서 최두호는 적극적인 공세에 고전했다. 1분여가 지난 시점에서 펀치를 허용하며 흔들렸다. 충격에 휘청거렸으나 곧바로 반격에 성공했다. 카운터와 묵직한 펀치를 터뜨리면서 스완슨을 충격에 빠뜨렸다. 그러나 2분여가 지난 시점에서 테이크다운을 내줬고, 큰 펀치를 몇 차례 허용했다. 라운드 막판에는 니킥과 펀치를 적중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3라운드에서 접전 끝에 최두호가 밀렸다. 라운드 초반 여러 차례 타격에 성공했으나 중반부에 컵 스완슨의 변칙 공격에 흔들렸고, 경기 막판 큰 펀치를 허용하면서 점수를 많이 잃었다.
경기 후 채점 결과 최두호는 심판전원일치 판정패를 당했다. 27-30, 27-30, 28-29로 밀렸다.
최두호는 이번 경기를 이기면서 종합격투기 전적 14승(2패)를 기록하게 됐다. 컵 스완슨은 24승 7패를 마크했다.
◆ UFC 206 결과
- 조던 메인 vs 에밀 믹 웰터급 매치 : 에밀 믹 승(3라운드 판정승)
- 팀 케네디 vs 켈빈 개스탤럼 미들급 매치 : 켈빈 개스텔럼 승(3라운드 TKO승)
- 컵 스완슨 vs 최두호 페더급 경기 : 최두호 승(3라운드 판정패)
- 도널드 세로니 vs 맷 브라운 웰터급 경기 : 세로니 승(3라운드 KO승)
- 맥스 할로웨이 vs 앤소니 페티스 : 페더급 잠정 타이틀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