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기둥' 김민재, 亞 최초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
입력: 2023.06.03 12:28 / 수정: 2023.06.03 12:28

'올해의 팀'도 선정…2관왕 달성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에서 활약 중인 김민재(나폴리)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리그 최우수 수비수로 뽑혔다. /세리에A 사무국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에서 활약 중인 김민재(나폴리)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리그 최우수 수비수로 뽑혔다. /세리에A 사무국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에서 활약 중인 김민재(나폴리)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리그 최우수 수비수로 뽑혔다. 아울러 세리에A 올해의 팀에도 선정됐다.

세리에A 사무국은 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2~2023 시즌 U-23, 골키퍼,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 부문 최우수선수(MVP) 명단을 발표했다.

김민재는 최우수 수비수 후보인 팀동료 조반니 디로렌초, 테오 에르난데스(AC밀란)를 제치고 최고 자리를 차지했다. 세리에A는 2018~2019 시즌부터 포지션별 MVP를 선정했으며 아시아 선수가 최우수 수비수에 선정된 것은 김민재가 처음이다.

그는 지난해 여름 튀르키예 페네르바체에서 나폴리로 이적했다. 이후 데뷔하자마자 탄탄한 수비능력을 자랑하며 팀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철기둥'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지난해 9월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세리에A 이달의 선수로 뽑혔고, 10월에는 이탈리아축구선수협회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김민재는 2022~2023 시즌 세리에A 올해의 팀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팀은 후보 45명을 두고 팬투표 50%, 기자단 투표 50%를 반영해 선정한다.

수비수 4명에는 김민재를 비롯해 조반니 디로렌초, 테오 에르난데스, 글레이송 브레메르(유벤투스)가 선정됐다.

올 시즌 최우수 감독상은 나폴리를 우승으로 이끈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에게 돌아갔다. 최우수 미드필더는 니콜로 바렐라(인터밀란), 공격수는 빅터 오시멘(나폴리), U-23은 니콜로 파졸리(유벤투스)가 차지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