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유벤투스, 모나코 제압 결승행! '무패우승' 도전
입력: 2017.05.10 06:59 / 수정: 2017.05.10 06:59
유벤투스, 모나코 꺾었다! 유벤투스가 모나코를 물리치고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했다. /사커웨이 캡처
유벤투스, 모나코 꺾었다! 유벤투스가 모나코를 물리치고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했다. /사커웨이 캡처

유벤투스, 챔피언스리그 9승 3무 '무패행진'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유벤투스,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

유벤투스-모나코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서 유벤투스가 웃었다. 4강 1,2차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하며 챔피언스리그 결승 티켓을 손에 쥔 유벤투스다.

유벤투스-모나코의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은 10일(이하 한국 시각) 이탈리아 토리노에 자리한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펼쳐졌다. 4일 1차전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던 유벤투스가 홈 2차전에서도 2-1로 승리하며 결승행을 확정지었다.

전반전에 사실상 승부가 갈렸다. 유벤투스가 전반전 중반 이후 연속골을 뽑아냈다. 전반 33분 마리오 만주키치가 선제골을 터뜨렸고, 전반 44분 다니엘 아우베스가 추가골을 잡아내며 달아났다. 유벤투스는 후반 모나코의 추격을 1실점으로 막아내며 결승 진출을 결정했다.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서 모나코를 연파한 유벤투스는 올 시즌 '별들의 전쟁'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준결승전까지 12경기에서 9승 3무의 무패 성적으로 결승 무대를 밟게 됐다. 결승전에서 승리할 경우 무패우승을 달성한다.

유벤투스는 레알 마드리드-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준결승전 승자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6월 4일 웨일스 카디프의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kkamanom@tf.co.kr

▶ 더팩트 [페이스북 친구맺기] [유튜브 구독하기]
인기기사
SPONSORED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