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웨일스, 호날두 vs 베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위)와 가레스 베일이 7일 열리는 UEFA 유로 2016 4강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게티이미지 |
포르투갈-웨일스! 호날두 vs 베일, 형제 더비!
[더팩트ㅣ이현용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와 가레스 베일(27·이상 레알 마드리드)이 나란히 포르투갈-웨일스의 유로 2016 준결승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포르투갈 웨일스는 7일(이하 한국 시각) 파르크 올림피크 리옹에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16 4강전을 치른다. 킥오프를 앞두고 두 팀은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포르투갈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호날두가 루이스 나니와 함께 최전방을 책임진다. 헤나투 산체스-주앙 마리오-아드리안 실바-다닐루가 중원을 맡는다. 라파엘 게레이로-조세 폰테-브루노 아우베스-세드릭 소아레스가 포백을 구성한다. 골문은 루이 파트리시오가 지킨다. 페페는 부상으로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웨일스는 3-5-2 전형으로 응수한다. 베일은 섀도 스트라이커로 최전방 공격수 할 롭슨 카누를 지원사격한다. 크리스 건터-조 앨런-조 레들리-앤디 킹-닐 테일러가 미드필더로 나선다. 제임스 체스터-애슐리 윌리엄스-제임스 콜린스가 스리백을 꾸린다. 웨인 헤네시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벤 데이비스와 아론 램지가 경고 누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
포르투갈-웨일스전 승자는 독일-프랑스전에서 이긴 팀과 11일 결승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