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이재용, 디스플레이 사업장 방문 "흔들림 없이 도전하자"
입력: 2020.03.19 14:41 / 수정: 2020.03.19 14:4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충남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방문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충남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방문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위기 이후 내다보는 지혜 필요"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디스플레이 사업 전략을 점검하기 위한 현장 경영에 나섰다.

이재용 부회장은 19일 충남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이재용 부회장의 아산사업장 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당장의 위기 극복과 병행해 기업인 본연의 임무인 미래 사업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 신재호 경영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겠지만 잠시도 멈추면 안 된다.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자"며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흔들림 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삼성은 경쟁 심화로 인한 공급 과잉 및 패널 가격 하락에 대처하기 위해 차세대 QD(퀀텀닷) 디스플레이 사업화로 시장을 선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QD 디스플레이는 빛이나 전류를 받으면 빛을 내는 초미세 반도체 입자인 QD, 양자점 물질을 이용해 보다 풍부하고 정확하게 색을 구현할 수 있다. 구조적으로도 유연해 폴더블 등 디자인 혁신도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