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흥했다' 삼성전자, 올 3분기 71개국서 스마트폰 점유율 1위
입력: 2019.11.26 18:10 / 수정: 2019.11.26 18:10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세계 71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사진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더팩트 DB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세계 71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사진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더팩트 DB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강세 국가서 높은 점유율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세계 71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약 90개국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한국·브라질·러시아·멕시코·인도네시아 등 71개국에서 삼성전자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미국·캐나다·호주 등 일부 국가에서는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주로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가 강세인 국가에서 점유율이 높았다. 한국에서의 점유율이 72%로 가장 높았고, 칠레 및 쿠웨이트, 루마니아에서 53%를 기록하는 등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iOS 영향력이 높은 서유럽 국가 등에서는 애플과 1~2위를 다퉜다. 네덜란드에서는 삼성전자가 44%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다.

중국에서는 여전히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3분기 중국 점유율은 1% 수준이다. 화웨이·비보·오포 등 현지 토종 업체 위주의 판매가 이어진 영향으로 보인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점유율과 관련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A' 시리즈의 성공적인 판매 전략이 큰 역할을 했다고 봤다. 화웨이가 신규 모델에 구글 서비스를 탑재할 수 없게 되면서 유럽·중남미·중동 등 일부 지역에서 제재 영향이 가시화됐고, 이에 대한 반사수혜를 삼성전자도 일부 받았다고도 분석했다.

이윤정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미국 화웨이 제재 영향에 따른 삼성전자의 긍정적인 외부 경쟁 요건에 더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A' 시리즈의 판매 강세 영향으로 당분간 삼성전자의 선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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