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만 찍다 선거 말아먹어"…홍준표, 연일 한동훈 때리기
입력: 2024.04.12 16:06 / 수정: 2024.04.12 16:06

"황교안보다도 깜 안 되는 한동훈"
"대권놀이 하면서 정치 아이돌로 착각"


22대 총선 국민의힘의 참패를 두고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연일 날 선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22대 총선 국민의힘의 참패를 두고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연일 날 선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22대 총선 국민의힘 참패를 두고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연일 날 선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홍 시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천신만고 끝에 탄핵의 강을 건너 살아난 이 당을 깜도 안 되는 황교안이 들어와 대표놀이 하다가 말아 먹었고, 더 깜도 안 되는 한동훈이 들어와 대권놀이 하면서 정치 아이돌로 착각하고, 셀카만 찍다가 말아 먹었다"라는 글을 적었다. 한 전 위원장의 선거 전략 부재를 비판한 것이다.

그는 "이 당 안에서 인물을 키우거나 찾을 생각은 하지 않고, 당 밖에서 셀럽을 찾아 자신들을 위탁하는 비겁함으로 이 당은 명줄을 이어간 거"라며 "우리가 야심 차게 키운 이준석이도 성상납이란 어처구니없는 누명을 씌워 쫒아내고 용산만 목매어 바라보는 해바라기 정당이 됐다"라고 밝혔다.

전날에도 홍 시장은 한 전 위원장을 겨냥해 "책임질 사람은 모두 신속히 정리하자"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고, 대구시청 기자실을 찾아 "이번 선거는 시작부터 잘못된 선거였다. 정권의 운명을 가늠하는 선거인데 초짜 당 대표에 선거를 총괄하는 사람은 보궐선거로 들어왔고, 공관위원장은 정치를 모르는 사람이었다. 그런 사람에게 정권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선거를 맡겼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홍 시장은 "셀카를 찍는 것만 봤지 어떤 전략이 있었는가"라며 "총선이 끝나면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꼴 난다고 예상했다. 그런 사람에게 총선을 총괄 지휘하게 한 국민의힘도 잘못된 집단이다. 깜도 안 되는 것을 데리고 왔다"고 한 전 위원장을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마땅한 보수 구심점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홍 시장의 이같은 발언은 차기 보수 대권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이날도 홍 시장은 "문재인 믿고 그 사냥개가 되어 우리를 그렇게 모질게 짓밟던 사람 데리고 와서 배알도 없이 그 밑에서 박수 치는 게 그렇게도 좋더냐"라며 한 전 위원장에게 보수의 정통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