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과반' 이상 결과에 "국민의 승리"
입력: 2024.04.11 10:21 / 수정: 2024.04.11 10:21

李 "당선자들, 선거 이후에도 늘 낮고 겸손한 자세 보여라" 조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지역구 의석수 과반을 넘긴 민주당의 4.10 총선 결과에 대해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라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동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지역구 의석수 과반을 넘긴 민주당의 4.10 총선 결과에 대해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라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지역구 의석수 과반을 넘긴 민주당의 4.10 총선 결과에 대해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라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 선거대책위원회 회의 및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에게 과반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이 행사한 한 표 한 표에 담긴 소중한 뜻을 우리 민주당이 전력을 다해 받들겠다. 민생의 고통을 덜고 국가적 위기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국민의 오늘을 지키고 국민의 더 나은 내일을 여는데 우리 22대 국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그는 총선에 임했던 민주당 관계자들을 향해 "전국 각지에서 최선을 다해준 후보들, 선거운동원, 당원동지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당락과 관계없이 여러분이 보여준 헌신과 노고는 국민 승리의 소중한 밀알이 됐다"라며 "당선된 분들께는 축하 말씀을 드리고, 아쉬운 결과를 안게 된 후보들게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와 위로를 표시했다.

또 이 대표는 "당선자 여러분들께는 특별히 당부 말씀을 드린다. 당의 승리나 당선의 기쁨을 즐길 정도로 현재 상황이 녹록치가 않다"라며 "선거 이후에도 늘 낮고 겸손한 자세로 주권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왔기 때문이다. 국민 주권의 원칙을 가슴에 새기고 일상적 정치활동에서 반드시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제 선거는 끝났다. 여야 정치권 모두가 민생경제 위기 해소를 위해서 온 힘을 함께 모아야 한다"며 "민주당은 당면한 민생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겠다. 거듭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대한민국을 살리는 민생정치로 국민의 기대와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다. 감사하다"며 허리를 숙여 인사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