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소감] 경기 부천병 이건태 "'우리동네 변호사' 초심 지킬 것"
입력: 2024.04.11 09:54 / 수정: 2024.04.11 09:54
경기 부천병 더불어민주당 이건태 당선인. /이건태 당선인
경기 부천병 더불어민주당 이건태 당선인. /이건태 당선인

[더팩트|부천=김원태] "'우리 동네 변호사'로 여러분과 우리 동네의 미래를 함께 약속했던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경기 부천병 선거구에서 당선된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소감이다.

이건태 당선인은 10일 치러진 선거에서 최종 54.44%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상대 후보인 하종대 국민의힘 후보(38.04%)를 압도적인 표차로 제치고 승리했다.

이 당선인은 "성원해 주신 부천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함께 해주신 당원, 지지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의 결과는 이건태의 승리가 아닌 국민과 부천시민의 승리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권 심판에 대한 열망이 매우 높았다.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총선 사전투표율에서 민심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저 역시 '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 심판의 날'을 외치며 투표를 호소했고, 많은 유권자들께서 투표소로 향해주셨기에 압도적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민생경제 파탄, 민주주의 후퇴, 대한민국의 총체적 난국에 국민은 윤석열 정권을 매섭게 심판했다"며 "제22대 국회에서 윤석열 정권을 제대로 견제하고, 민생경제·민주주의 회복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천병의 가치를 두 배로 높이겠다는 약속을 지키겠다. 원도심 재정비, 제2경인선 광역철도사업, 역곡역 북부광장 복합개발 등 우리 동네의 시급한 현안들부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건태 당선인은 "'우리 동네에 산다는 자부심 가지실 수 있도록, 더 살기 좋은 동네를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는 초심, 반드시 지키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