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병 이건태, 역곡·괴안권역 발전 방안 제시
입력: 2024.04.05 14:53 / 수정: 2024.04.05 14:53

'우리동네 공약 3호' 발표

경기 부천병 선거구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김부겸 전 국무총리 등과 함께 유세를 벌이고 있다. /이건태 후보
경기 부천병 선거구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김부겸 전 국무총리 등과 함께 유세를 벌이고 있다. /이건태 후보

[더팩트|부천=김원태 기자] 제22대 총선 경기 부천병 선거구에 출마한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5일 '우리동네 공약' 3호로 '부천병 가치를 두배로 만드는 역곡·괴안권역(역곡1·2·3동, 괴안동)'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 측에 따르면 이번 역곡·괴안권역 공약의 주요 내용은 △역곡역 북부광장 복합개발 안정적 추진 △역곡3동 행정복합센터 복합개발 △역곡 복숭아꽃 축제 보존 △목일신 생활체육문화센터 건립 △괴안·역곡 복합문화센터 건립 △원도심 재정비 역점사업 추진 등이다.

역곡·괴안권역에 지역 기반 시설을 확보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이 후보는 먼저 역곡역 북부광장 복합개발의 안정적인 추진 계획을 밝혔다. 2026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인 역곡역 북부광장 확장과 지하주차장 건립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역곡역 북부광장 복합개발이 추진되면 인근 역곡상상시장 이용객들의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이 후보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후보는 또 역곡3동 행정복합센터 복합개발, 목일신 생활체육문화센터 건립, 괴안·역곡 복합문화센터 건립 등을 통해 지역의 부족한 문화체육시설을 확보해 주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공언했다.

이와 함께 역곡 주민들의 전통이자 화합의 상징인 역곡 복숭아꽃 축제를 보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역곡·괴안권역에 교통, 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환경을 만들겠다"며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해 나가는 효능감 있는 정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