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순식간에 수천명이...동두천에 울려퍼진 '김성원' 연호
입력: 2024.04.04 18:20 / 수정: 2024.04.04 19:58

3일 동두천 지행역 앞 김성원 유세 현장
"동두천·양주·연천 발전을 3선의 힘으로"
한동훈 지원..."경기북도의 새로운 발전"


김성원 국민의힘 동두천·양주·연천을 후보가 지난 3일 경기도 동두천 지행역 앞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는 모습. 유세 초반 수십 명에 불과했던 시민들은 순식간에 약 2000여명이 넘는 인파로 불어났다. /동두천=김정수 기자
김성원 국민의힘 동두천·양주·연천을 후보가 지난 3일 경기도 동두천 지행역 앞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는 모습. 유세 초반 수십 명에 불과했던 시민들은 순식간에 약 2000여명이 넘는 인파로 불어났다. /동두천=김정수 기자

[더팩트ㅣ동두천=신진환·김정수 기자] 3일 오후 한산했던 경기도 동두천 지행역 앞 광장이 김성원 국민의힘 동두천·양주·연천을 후보의 등장으로 들썩였다. 유세 차량에 오른 김 후보는 마이크를 잡고 "동두천과 양주, 연천 발전을 3선의 힘으로 완성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하자 김 후보는 빨간 점퍼를 입은 선거운동원들과 춤을 추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유세 초반 수십 명에 불과했던 시민들은 순식간에 2000여 명(주최측 추산)이 넘는 인파로 불어났고 한데 엉켜 김 후보를 연호했다.

김 후보의 현장 유세 약 2시간 전 도착한 지행역 인근은 고요했다. 동두천에서 제일 가는 번화가로 꼽히는 곳이지만, 평일 오후라는 시간대 탓인지 유동 인구는 많지 않았다. 광장에 들어서자 일찌감치 자리를 잡은 김 후보의 유세 차량이 눈에 들어왔다. '한결같은 성원, 더 확실한 성과, 더 강력해진 3선의 힘으로'라는 문구가 부착돼 있었다. 본격적인 유세 전인지라 광장을 지나는 시민들은 이를 힐끔힐끔 쳐다볼 뿐 말을 보태지 않았다.

상황은 빨간색 선거운동복을 입은 지지자들의 등장으로 급변했다. 빨간색 점퍼와 모자, 마스크를 착용한 지지자들은 저마다 피켓을 들고 유세 차량 근처로 모여들었다. 김 후보 측 관계자들도 도착해 후보자의 동선과 연설에 사용될 마이크, 선거 노래가 흘러나오는 스피커 등을 점검하는 모습이었다. 현장 유세가 개시될 조짐을 보이자 시민들도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광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카페 야외 테라스는 곧 만석으로 가득 찼고, 광장 끝자락 언덕배기에도 시민들이 속속 자리를 잡았다.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한 이들은 도로 연석 위로 위치를 옮겼다.

유세 분위기가 고조되던 즈음 김 후보가 모습을 드러냈다. 김 후보는 캠프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눴고, 모여든 시민들 사이로 파고들어 인사를 나눴다. 김 후보는 시민들과 가벼운 악수부터 진한 포옹을 나눴다. 김 후보는 "힘내시라" "응원한다"는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등으로 화답했다. 일부 시민들은 김 후보에게 사진 촬영을 요청하기도 했다. 그중에는 어린 학생들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김 후보는 환하게 웃으며 이들과 일일이 사진을 찍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김 후보의 선거유세를 돕기 위해 현장에 참석해 경기북도의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만듭시다. 김성원이 앞장서게 해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김정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김 후보의 선거유세를 돕기 위해 현장에 참석해 "경기북도의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만듭시다. 김성원이 앞장서게 해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김정수 기자

유세 차량에 오른 김 후보는 선거 노래에 맞춰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김 후보는 가수 유정석의 '질풍가도'를 개사한 노래에 맞춰 지지를 호소했고, 시민들은 박수로 답했다. 선거운동원들은 유세차량 옆에 위치해 광장에 들어서지 못한 사람들과 춤을 추거나 박수를 유도했다. 김 후보는 △제3롯데월드 유치 △GTX-C 동두천 2028년 적기 개통 및 서울~양주~동두천~연천 고속도로 조기 건설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 △국가정원 유치 및 관광특구 지정 등 공약을 소개하며 지역 발전 적임자를 자처했다.

유세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대부분 중장년층이었지만 학생들의 참여도 눈에 띄었다. 학생들은 '김성원'을 연호했고 김 후보는 이들을 향해 주먹을 불끈 쥐었다. 지지자들은 박자에 맞춰 "김성원, 김성원, 짱이야"라고 외쳤고, 시민들도 이에 맞춰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했다.

현장 분위기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등장으로 한껏 뜨거워졌다. 한 위원장은 연단에 올라 "경기북도의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만듭시다. 김성원이 앞장서게 해주십시오"라며 "저와 김성원이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지자들은 앞서 김 후보를 연호하며 외쳤던 구호를 '한동훈, 한동훈, 짱이야'로 바꿔 불렀다. 한 위원장은 "이렇게 하는 건가"라며 구호를 다시 외쳤고 광장에 모인 시민들 사이에선 환호와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한 위원장으로부터 마이크를 건네받은 김 후보는 "지금 야구로 치면 9회 말 2아웃 2스트라이크 3볼 상황이다"라며 "한 위원장께서 동두천의 힘을 받고 갈 수 있도록 한동훈을 외쳐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 후보의 발언을 끝으로 현장 유세는 막을 내렸지만 시민들은 좀처럼 자리를 뜨지 않았다. 유세 차량에서 내려온 김 후보는 다시 시민들에게 다가가 악수와 인사를 건넸다. 김 후보는 "바쁘신 와중에 와주셔서 감사하다. 힘을 얻고 간다"며 시민들에게 고개를 숙였다. 시민들은 "잘 해달라" "꼭 당선됐으면 좋겠다"라며 손뼉을 쳤다. 김 후보는 다음 일정을 위해 현장을 떠났지만, 동두천 지행역 앞은 유세의 여운이 한참 동안 가시지 않는 분위기였다.

js8814@tf.co.kr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