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은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상부에 미래첨단기업 유치"
입력: 2024.03.25 17:22 / 수정: 2024.03.25 17:22
경기 성남분당을 선거구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25일 오리역 광장에서 분당 미래첨단벨트 구축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김은혜 후보 사무소
경기 성남분당을 선거구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25일 오리역 광장에서 분당 미래첨단벨트 구축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김은혜 후보 사무소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4월 총선 경기 성남분당을 선거구에 출마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경부고속도로와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오리역세권~분당마이스 구간을 지하화하고, 그 상부에 미래첨단기업 등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김 후보는 25일 오전 오리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런 내용을 담은 '분당 미래첨단벨트 구축 방안'을 공개했다.

이 구상에는 오리역세권과 분당마이스 사이의 경부고속도로·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를 지하화하고 그 위 약 34만여㎡(10만 평) 부지에 빅테크, 팹리스, ICT, 스타트업, 로봇산업 등 미래첨단기업을 유치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 후보는 이곳을 정자역 복합환승센터와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한편, 개발 취지에 맞게 23번 국도변을 종상향하겠다고 약속했다. 분당마이스는 백현마이스로 알려진 사업이다.

그는 △정자역 복합환승센터 조성 △도시재생을 통한 마을 활성화 △오리역세권 복합개발 △기업형 특목·자사고 설립 등도 제안했다.

김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국토부장관과 기재부장관, 국민의힘 성남시장, 임태희 경기교육감, 김은혜가 함께 하는 2024년은 1기 미래신도시 분당이 새롭게 탄생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