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해운대구갑 주진우 후보 등록…"해운대의 미래 열겠다"
입력: 2024.03.21 15:25 / 수정: 2024.03.21 15:25

주 후보 "'클린선거 선포식' 통해 국민께 약속드려"

국민의힘 해운대구갑 주진우 후보가 21일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주진우 캠프
국민의힘 해운대구갑 주진우 후보가 21일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주진우 캠프

[더팩트ㅣ부산=강보금 기자] 부산 해운대구갑 선거구 주진우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21일 부산 해운대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주 후보는 "해운대의 발전을 위해 제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고 총선에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주 후보는 "부산에서 중·고교 학창 시절을 보냈고, 해운대에 살며 직장생활도 했다. 지금도 부모님과 해운대에 살고 있다"며 "주민 여러분을 위해 헌신할 기회를 주신다면 그 누구보다 아름다운 해운대를 세계 속의 해운대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클린선거 선포식'을 통해 국민께 약속드렸다. 선거가 끝날 때까지 클린선거를 통해 대한민국 정치문화를 혁신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 후보는 지난 8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클린선거 선포식을 갖고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 △과도한 문자·전화 없는 호감선거 △유세차로 인한 학습권 침해 없는 배려선거 △가짜 공약 없는 신뢰선거를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주 후보는 광안중학교, 대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청와대 선임행정관, 부산동부지검 부부장검사, 대통령비서실 법률비서관을 역임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