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진중권, 방송 중 고성 다툼…진행자 "마이크 꺼달라"
입력: 2024.03.16 10:46 / 수정: 2024.03.16 10:46

'가짜뉴스' 이야기 꺼내다 언쟁 시작

김행(왼쪽)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과 진중권 광운대 교수가 라디오 방송에서 고성 다툼을 벌였다. /CBS라디오 유튜브 캡처
김행(왼쪽)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과 진중권 광운대 교수가 라디오 방송에서 고성 다툼을 벌였다. /CBS라디오 유튜브 캡처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김행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과 진중권 교수가 라디오 방송에서 거친 언쟁을 벌이자 진행자가 "마이크를 꺼달라"고 다급히 외치는 상황이 발생했다.

두 사람의 언쟁은 15일 방송된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가짜뉴스' 이야기를 꺼내며 시작됐다. 이날 김 전 위원은 국민의힘 비례위정당인 국민의미래 공천신청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며 "제가 가짜뉴스의 대표적 피해자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김 전 위원은 진 교수에게 "꼭 여쭤보고 싶은 게 있었다. 제가 한 번도 강간당해도 애를 낳아야 한다고 이야기한 적이 없다. 그런데 진 선생님이 그걸로 저를 엄청 공격하셨다"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서 낙마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이어 "저는 '강간을 당했어도 아이를 낳았다면 그 아이는 사회에서 관용적으로 받아줘야 한다'고 얘기했다"며 "그런데 진 선생님은 '강간당해도 애를 낳아야 한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여자가 여가부 장관 후보가 되는 게 말이 되느냐'고 했다"고 지적했다.

진 교수는 "그 말이 그 말 아니냐"며 "강간당한 여인이 애를 왜 낳냐. 낙태를 금지한 나라에서도 그런 경우(강간) 예외적으로 낙태를 허용한다. 강간을 당한 여성이 아이를 낳는 상황 자체를 상정한다는 게 그렇다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김 전 위원은 "그게 어떻게 같나. 강간당한 여성이 애를 낳아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그런 정신 빠진 여자가 어디 있느냐"면서 "어떤 사람의 말을 그렇게 한마디로 딱 집어내서 왜곡되게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발끈했다.

또 김 전 위원이 "총선 끝나고 고소할 리스트에 진 선생님도 포함돼 있다"고 하자 진 교수는 "예, 하세요"라고 답했다. 이에 김 전 위원은 "네, 그럴게요"라고 받아쳤다.

토론 주제와 관계없는 입씨름이 이어지자 진행자는 "두 분 그만하시라"라며 막아섰다. 그러나 수 차례 제지에도 언쟁이 계속되자 진행자는 제작진을 향해 "마이크를 꺼달라"고 요구했고 몇 초간 마이크가 꺼진 채 방송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을 마치며 진행자는 청취자에게 사과를 하며 두 사람에게도 사과를 요청했다. 김 위원과 진 교수는 "죄송하다"며 고개 숙였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