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화순 선거구, 민주당 결선 앞두고 '요동'
입력: 2024.03.15 22:41 / 수정: 2024.03.15 22:51

구충곤 전 화순군수 행보에 이목 집중…결선 '승부수'
구 전 군수 "전폭적 지지해준 화순군민 뜻 받들었다"


제22대 총선 전남 나주·화순 선거구 민주당 결선을 앞두고 구충곤 전 화순군수(사진)가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화순군민들의 뜻을 받을어 신정훈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구충곤 전 화순군수
제22대 총선 전남 나주·화순 선거구 민주당 결선을 앞두고 구충곤 전 화순군수(사진)가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화순군민들의 뜻을 받을어 신정훈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구충곤 전 화순군수

[더팩트ㅣ나주=김현정 기자] 제22대 총선 전남 나주·화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3인 경선에 나섰다가 결선에 오르지 못한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행보를 두고 각종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선거판이 요동치고 있다.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손금주-신정훈 예비후보의 리턴매치로 치러지는 이번 결선이 본선이나 다름없어 두 후보의 대결이 치열한 데다, 어느 후보가 구 전 군수의 지지를 받느냐에 따라 승부가 판가름 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나주 출신의 손금주·신정훈 후보와 달리 유일하게 화순 출신인 구 전 군수는 이번 3인 경선에서 화순 군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 전 군수는 15일 화순군 도의원, 군의원 등과 함께 '신정훈 예비후보를 지지한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지지를 선언했지만, 나주지역에서는 공식적인 지지 표명이 아니라며 각종 의혹을 제기했다.

구 전 군수는 15일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그동안 과분한 사랑을 보내주신 나주시민과 화순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 한 시민으로서 나주·화순 발전을 위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3인 경선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화순군민들의 뜻을 받들어 신정훈 예비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며 "나주시민들의 성원에도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비록 저와 다른 행보를 결정하신 지지자들이 있지만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신정훈 예비후보가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포용과 협치를 통해 따뜻한 정치를 실현해 나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