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동훈 원톱' 선대위…나경원·안철수·원희룡·윤재옥 공동위원장
입력: 2024.03.12 14:19 / 수정: 2024.03.12 14:19

서울 나경원, 경기 안철수, 인천 원희룡 담당

국민의힘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로 하는 4·10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12일 구성했다. /남용희 기자
국민의힘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로 하는 4·10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12일 구성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여의도=김세정 기자] 국민의힘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로 하는 4·10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12일 구성했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나경원 전 의원과 안철수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윤재옥 원내대표가 참여한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은 구성의 선대위 체제를 발표했다.

장 사무총장은 "진심을 담아, 시민들 삶에 더 빨리,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한 위원장을 중심으로 중앙선대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은 수도권이 이번 총선 승리의 필수 조건이라고 보고 서울엔 나경원 전 의원, 경기에 안철수 의원, 인천에 원희룡 전 장관을 각각 공동위원장으로 배치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중앙선대위의 운영 전반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장 사무총장은 "총괄이 한동훈 위원장이라서 기본적으로 '원톱'이다. 나머지 네 분과 함께 보조를 맞추는 선대위 체제라고 보면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장 사무총장은 "더 좋은 분이 있으면 역할을 하실 분이 있으면 추후에 포함해 힘을 모으겠다"며 추가 합류 여지도 남겨뒀다.

선거캠페인 실무를 책임질 총괄본부장은 장동혁 사무총장이 맡는다. 총괄본부장 산하에는 종합상황실과 공보단을 운영해 선거 중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대응할 예정이다. 종합상황실은 13일부터 가동된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