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섭 검사 처남댁 강미정, 조국혁신당 입당
입력: 2024.03.12 11:12 / 수정: 2024.03.12 11:12

조국혁신당, 홍종학 전 장관·김동규 동명대 교수 등 입당 발표
조국 "검찰개혁·경제개혁 완수 위한 선봉장" 


이정섭 대전고검 검사의 처남댁이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강미정(사진) 씨와 홍종학 전 장관·김동규 동명대 교수 등이 12일 조국혁신당에 입당했다. /뉴시
이정섭 대전고검 검사의 처남댁이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강미정(사진) 씨와 홍종학 전 장관·김동규 동명대 교수 등이 12일 조국혁신당에 입당했다. /뉴시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정섭 대전고검 검사의 처남댁이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강미정 씨가 12일 조국혁신당에 입당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이날 오전 "문재인 정부 초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내고 국회에서 경제민주화를 위한 민생전문가로 활동한 홍종학 전 장관, '검찰개혁을 촉구하는 국내외 교수연구자 시국선언'을 주도한 김동규 동명대 교수, 검찰권력의 사적 사용을 적나라하게 지적해 검사장의 탄핵가결을 이끌어낸 프리랜서 아나운서 강미정 씨가 입당했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검찰정부의 실태를 낱낱이 밝혀온 대표인물들의 입당소식을 전하며 검찰개혁, 경제개혁을 완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홍 전 장관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자영업자를 위한 경제민주화 정책을 직접 실행했던 전문가로 조국혁신당이 만들어갈 경제개혁을 설계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또 김건희 여사의 논문표절 의혹을 공개적으로 검증하는 등의 활동을 한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를 맡아왔고 오랫동안 개혁적 지식인 운동을 해 온 진보적 칼럼니스트이자 언론홍보 분야 전문가인 김동규 교수는 윤석열 검찰정권의 왜곡된 레토릭을 날카롭게 지적해 검찰정권 심판의 선봉장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또, 강 아나운서에 대해 "자신의 안위에 대한 걱정과 보복당할까 하는 두려움에도 △처남의 마약수사 무마 △현직 검사들에 대한 골프장 무상 제공 △가사도우미·사기업 직원 등의 범죄기록 사적 조회 △위장전입 의혹까지 검사장의 민낯을 용기있게 공개했던 강미정 아나운서도 조국혁신당이 추진하는 검찰개혁 완수에 큰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개혁과 경제민주화의 완성을 바라는 국민적 열망이 조국혁신당을 구심점으로 모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총선을 통해 조국혁신당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