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국민의힘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비례 신청…선대위원장도 거론
입력: 2024.03.09 18:51 / 수정: 2024.03.09 18:51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9일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총선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다. /이동률 기자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9일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총선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총선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다.

9일 정치계에 따르면 인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리인을 통해 당에 비례대표 공천 신청서를 제출했다.

인 전 위원장은 구한말부터 선교·교육·의료 봉사를 해온 린튼가 자손이자 전남 순천 출신으로 '대한민국 1호 특별귀화자'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지난 7일 인 전 위원장에 비례대표 신청을 요청했다. 공관위원인 이철규 의원은 당시 인 전 위원장의 거취에 관한 취재진의 질의에 "비례대표를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본인 의지에 달린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인 전 위원장에게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기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 전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김경진(서울 동대문을)·오신환(서울 광진을) 등 예비후보 선거 사무실 개소식에 참석하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