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대표 "옥중 출마 지역구는 당원의 뜻에 따르겠다"
입력: 2024.03.08 17:54 / 수정: 2024.03.08 17:54

옥중 서신 통해 의사 전달..."일당백의 정신으로 정치검찰 독재정권 해체 선봉 설 것"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옥중 서신을 통해 오는 4⋅10총선 지역구는 당원의 뜻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더팩트 DB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옥중 서신을 통해 오는 4⋅10총선 지역구는 당원의 뜻에 따르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더팩트 DB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오는 4⋅10총선에서 옥중출마를 결심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8일 옥중서신을 통해 지역구는 당원들이 정해준 지역에 출마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송 대표는 서신 첫머리에 소나무당 중앙당과 광주시당 창당을 축하면서 "(소나무당 창당은) 어려운 가운데 함께 해준 당원 동지 한분 한분의 소중한 결단과 참여 덕분"이라며 당원에게 감사의 말을 남겼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윤석열 검찰독재에 맞서 치열하게 싸우지 못하고 기득권 안주와 계파간 이익충돌, 침대축구를 하는 야당을 깨워 일어나게 하는 에너지가 필요하다"면서 "광주에서 시작하자"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번 총선 지역구에 대해서는 "(당원)여러분의 뜻에 따라 정해준 지역에 출마하겠다"면서 "창살 아래 내가 묶인 곳 살아서 만날 수 있도록 푸른 솔같은 기개와 지조로 온몸을 던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존재감 없는 의석수보다 일당백으로 윤석열⋅한동훈 정치검찰 독재정권 해체의 선봉을 만들자"며 "당원 동지 여러분이 새로운 역사를 열어달라"고 호소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