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1호 인재는 '국민의힘 출신' 김범준…"거제 출마"
입력: 2024.03.04 09:38 / 수정: 2024.03.04 09:38

신한국당 공채 1기로 정계 입문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왼쪽)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영입인사 발표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배정한 기자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왼쪽)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영입인사 발표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김종인 체제의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회 첫 번째 영입인사는 경남 거제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활동한 김범준 전 부산대 특임교수다.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은 4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당직자 출신인 김범준 전 교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1996년 신한국당 공채 1기로 정계에 입문한 김 전 교수는 새누리당 부대변인과 여의도연구원 정책기획위원, 부산광역시 서울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김 전 교수는 "지난 30여 년의 긴 시간을 국민의 힘 당료와 당원, 당직자로서 당에 충성했고, 한결같이 일관되게 보수정당의 가치와 정책을 믿고 또 지지하며 살아왔다"며 "그러나 저는 여러 번의 공천 과정과 여러 정치 현안에 대한 당 지도부와 국회의원들 그리고 용산의 대응을 바라보면서 더 이상의 기대와 희망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김 전 교수는 자신에게 주어진 정치적 소명을 가장 잘 이룰 수 있는 곳이 개혁신당이라는 판단을 내렸다고 강조했다. 개혁신당에서 젊은 정치인들과 '새로운 정치의 길'을 걷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저는 개혁신당이 이러한 거대 양당 정치의 부패를 막는 소금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 정치의 다양성과 포용성 확대라는 새로운 빛의 공간을 열어가리라 믿는다. 그렇기에 이제 그 고난의 길에 동참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김 전 교수는 개혁신당 후보로 거제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난 그는 "양당 정치의 폐해를 여러 정치현안을 바라보면서 상당히 잘못됐다고 고민하는 중에 김종인 위원장이 입당할 무렵에 뜻을 같이했다"라고 설명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