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6개 지역 전략공관위로…곽상언 종로 단수공천
입력: 2024.02.28 12:04 / 수정: 2024.02.28 12:04

홍영표·기동민·안민석·이장섭·변재일 등 사실상 '컷오프'
'비명' 윤호중 단수공천


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8일 기동민 의원의 서울 성북을, 홍영표 의원의 인천 부평을, 안민석 의원의 경기 오산, 이장섭 의원의 충붑 청주 서원, 변재일 의원의 청주 청원, 경기 용인갑 지역을 전략 선거구로 지정해 전략공천관리위로 이관한다고 밝혔다. /남용희 기자
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8일 기동민 의원의 서울 성북을, 홍영표 의원의 인천 부평을, 안민석 의원의 경기 오산, 이장섭 의원의 충붑 청주 서원, 변재일 의원의 청주 청원, 경기 용인갑 지역을 전략 선거구로 지정해 전략공천관리위로 이관한다고 밝혔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8일 기동민 의원의 서울 성북을, 홍영표 의원의 인천 부평을, 안민석 의원의 경기 오산, 이장섭 의원의 충북 청주 서원, 변재일 의원의 청주 청원, 경기 용인갑 지역을 전략 선거구로 지정해 전략공천관리위원회로 이관한다고 밝혔다. 공관위는 '정치 1번지' 서울 종로구에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 곽상언 변호사를 단추공천했다.

이날 오전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수도권과 강원·전남 등 9개 선거구에 대한 제8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서울 종로에는 곽상언 전 더불어민주당 종로 지역위원장, 서울 송파갑에 조재희 전 한국폴리대 이사장이 각각 단수공천을 받았다. 중성동을은 현역 박성준 의원과 정호준 전 의원의 2인 경선이 치러진다. 경기 구리는 현역 윤호중 의원과 김포을 현역인 박상혁 의원이 단수공천됐다.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은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과 전성 춘천철원화천양구을 지역위원장의 2인 경선이다. 속초인제고성양양에는 육군 수도방위사령관을 지낸 김도균 국방대변인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전남 목포는 현역 김원이 의원과 배종호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의 2인 경선이다.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현역 김승남 의원과 문금주 전 전남 행정부지사의 2인 경선이다. 대구 달서병에 공천을 신청한 남원환 예비후보는 공천 배제됐다.

한편 이날 공관위는 홍영표 의원의 지역구인 부평을을 비롯해 서울 성북을(기동민)·경기 오산(안민석)·충북 청주서원(이장섭)·충북 청주청원(변재일)과 경기 용인갑 등 6곳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했다. 경기 용인갑은 비례대표인 권인숙 의원이 활동하고 있는 지역이다.

임 공관위원장은 현역 의원이 활동하는 지역구가 전략지역구로 선정된 이유에 관해 "전략 공관위로 이관되더라도 경선을 실시할 수 있다"며 "해당 지역의 현역 의원들도 다시 경선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해명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