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정치인 10인, '與 동구을 경선' 조명희 지지 선언
입력: 2024.02.26 17:31 / 수정: 2024.02.26 17:31
서훈·박승국 전 한나라당 의원 등 대구 지역 정치인 10인은 26일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경선에 나선 조명희 의원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조명희 의원실 제공
서훈·박승국 전 한나라당 의원 등 대구 지역 정치인 10인은 26일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경선에 나선 조명희 의원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조명희 의원실 제공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서훈·박승국 전 한나라당 의원 등 대구 지역 정치인 10인이 국민의힘 대구 동구을 경선에 나선 조명희 의원을 지지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치권에 따르면 서 전 의원과 박 전 의원, 류승백·안경은·정홍범 전 대구시의원, 손영수·정한출·노재호·김영태·조영권 전 대구 동구의원 등 전직 정치인 10인은 이날 조명희 의원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공식 지지를 발표했다.

서 전 의원 등은 "일 잘하고 실력 있는 깔끔한 동구을 유일 후보다. 당 원내부대표로서 저력이 있고 전문성을 갖춘 믿음직한 후보"라고 조 의원을 평가했다.

이어 이들은 "(조 의원은) 국회에서 3번, 대구에서 10번이나 정책 대토론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고, 현안 해결에 앞장서 온 지역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며 "대구에서 55년, 동구에서 20년 이상 거주하며 국립대학 교수 및 벤처기업 CEO로 활동한 지역 토박이로서 혜안과 경륜을 바탕으로 동구 발전을 견인할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대구 동구을을 경선 지역구로 선정했다. 지역구 현역인 강대식 의원과 비례대표 조 의원, 서호영·우성진·이재만 예비후보 등 5인이 경선에서 맞붙는다.

조 의원 측은 국회와 광역, 기초 전직 의원들이 한뜻으로 경선 후보를 공식 지지한 것은 특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10명에 달하는 지역 정치인분들이 의기투합해 지지 선언에 나서주셔서 감격스럽다"며 "큰 힘을 얻어 반드시 5자 경선에 승리하고 본선까지 최종 필승해 동구 재건과 부흥의 새 미래를 활짝 열어젖힐 것"이라고 밝혔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