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시계' 신경전 계속…홍문표 "공관위, 강승규 의혹 철저 검증하라"
입력: 2024.02.20 16:39 / 수정: 2024.02.20 16:39

'무소속 출마' 질문엔 "다양한 생각 있어"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은 경선 상대자인 강승규 전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의 대통령 시계 배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촉구했다. /더팩트 DB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은 경선 상대자인 강승규 전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의 대통령 시계 배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촉구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은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경선 상대자인 강승규 전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의 대통령 시계 배포 의혹에 대해 사실 확인도 하지 않았다며 20일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성·예산군에서 1960~70년대 막걸리·고무신 선거를 연상케 하는 많은 범법 행위가 자행되면서 주민들이 선관위 조사를 받고, 생업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고통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5선에 도전하는 홍 의원은 홍성·예산 지역구를 두고 강 전 수석과 경선을 치르게 됐다.

홍 의원은 강 전 수석이 지역에 윤석열 대통령 시계를 유포했다며 선거법을 위반했다는 입장이다. 홍 의원에 따르면 지난 15일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심사 면접에서 강 전 수석은 "1만여 개의 대통령 시계를 뿌렸다"라고 말했다. 강 전 수석은 면접 후 기자들과 만나 "시민사회수석실은 대통령실을 찾는 전국 각계각층과 간담회를 하고 소통한다. 전국에서 진행한 1만 건이 넘는 간담회 현장에 온 분들에게 기념품으로 시계 제공 또는 지역 특산품을 드렸는데 이것은 시민사회수석실의 정상적 업무"라며 문제없다고 밝힌 바 있다.

강 전 수석의 선거법 위반 의심 사안에 대해 공관위가 사실 확인도 하지 않는다고 홍 의원은 지적했다. 그는 "관광, 음식물 제공, 사찰 금품 기부 등 선관위 수사를 받고 있는 각종 불법 선거의혹 행위에 대해 공정한 절차를 밟아 사실 관계를 규명해 줄 것을 공관위에 정식으로 요청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정도로 공천이 진전됐다면 제기되는 문제에 대해선 사실 확인을 한 번쯤 해야 했다. 공관위도 상응하는 행동을 해야 했는데 아직도 홍성 선관위나 충남도선관위 통해 들은 바가 없다"며 "이대로 흘러가면 잠시 넘어갈지는 몰라도 법적으로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경선 결정 자체를 뒤집어야 하는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홍 의원은 "공관위에 제시한 (사실 확인 요청을) 신속히 3~4일 안에 규명해 주면 충분한 답이 될 것이라고 보는데 전혀 진행하지 않았다"라고 대답했다.

홍 의원은 공관위에서 응답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선택지를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제 나름대로 갖고 있는 생각이 있다. 다양한 것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만 무소속 출마도 고려하냐고 묻자 "그런 해석까지는 아직 나가지 않았으면 한다"라고 했다.

강 전 수석이 경선에서 승리해 당선된다고 하더라도 선거법이 문제 될 수 있다고 홍 의원은 지적했다. 그는 "선거법을 어떻게 피해 가려고 해도 피해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선관위나 공관위에서 이 문제를 잘 걸러주면 당도 편하고, 룰을 지키는 공당으로 갈 수 있겠다는 취지에서 오늘 기자회견을 열었다"라고 말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