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북 무력도발, 여당에 불리한 총선 여론 조성하려는 것"
입력: 2024.02.16 10:17 / 수정: 2024.02.16 10:17

"민주당 '북풍 음모론'과는 정반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유의동 정책위의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유의동 정책위의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북한이 최근 잇따라 무력 도발을 감행하는 데 대해 국민의힘에 불리한 여론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북한의 무력 도발로 의도하는 바는 민주당의 띄우는 북풍 음모론과는 정반대"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최근 북한이 무기개발 등에 열을 올리는 것은 김정은 체제에 대한 불안이 커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배급 체계 붕괴, 한류 확산 등으로 체제 불안이 커짐에 따라 군사적 역량을 과시하여 내부 결속을 꾀하고 불만을 밖으로 돌리려는 목적이 크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북한의 모습과 더불어민주당이 궤를 같이한다는 주장도 펼쳤다.

그는 "전문가들은 북한의 군사적 피로감을 증대시키고 우리 국민의 불안을 지속시킴으로써 윤석열 정부에 대한 불만과 책임을 전가하려 한다고 분석한다"며 "북한이 지대함 순항 미사일을 발사한 그 시간에도 민주당은 정부가 정치적 목적으로 도발을 유도한다는 허위 주장을 공식 석상에서 반복했다. 민주당에 과연 국가안보와 국민생명을 맡길 수 있는지 국민께서 현명하게 판단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비례대표 문제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의 변화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윤 원내대표는 "국민적 기대를 저버리고, 위성정당이라는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일을 할 수밖에 없도록 하는 이런 선거제를 유지한다는 상황이 정말 개탄스럽다"며 "지금이라도 민주당이 생각을 바꿔 민심이 그래도 반영되는 선거제로 국민들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21대 국회 마지막 고민 중에 하나"라고 말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