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모레 부산서 총선 입장 발표…내일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입력: 2024.02.11 18:31 / 수정: 2024.02.11 18:31

봉하마을·평산마을 차례로 방문
13일 고향 부산 찾아 입장 발표할 듯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3일 고향 부산을 찾아 총선 관련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서예원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3일 고향 부산을 찾아 총선 관련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13일엔 고향 부산에서 4.10 총선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은 12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 있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다. 이어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 전 대통령을 만난다.

이어 조 전 장관은 13일 고향 부산을 찾는다. 선산에 들른 뒤 22대 총선과 관련된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조 전 장관은 지난 8일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의 혐의로 2심에서도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방어권 보장을 위해 법정구속은 하지 않았다.

선고 뒤 조 전 장관은 입장문을 내고 "윤석열 정권의 일방적인 폭주와 무능, 무책임을 바로 잡는데 제 모든 힘을 보태는 것으로 국민들께 끝없는 사과를 하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오는 4월 10일은 민주주의 퇴행과 대한민국의 후진국화를 막는 시작이 되어야 한다. 저의 작은 힘도 이제 그 길에 보태려 한다"며 총선 출마를 시사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