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야 '연탄 정치쇼' 비판에 "진실 알았다면 사과하라"
입력: 2024.02.11 13:24 / 수정: 2024.02.11 13:24

잘못 인정 그리 어렵나…이게 당신들 민낯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하루 앞둔 지난 8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아 연탄 배달을 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하루 앞둔 지난 8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아 연탄 배달을 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이중삼 기자] 국민의힘은 11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쇼'라고 비난한 일부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이제라도 진실을 알았다면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위장 탈당쇼'를 했던 사람 눈에는 누가 무엇을 하든 쇼하는 것으로만 보이나 보다"며 "민주당 민형배 의원은 한 위원장의 연탄봉사를 폄하하려고 '일하는 티'라는 둥 왜곡하고 조롱하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하다하다 '연탄 정치쇼'까지 등장했다"며 "답답할 노릇이다. 당시 봉사활동 현장 영상을 조금이라도 찾아봤더라면 거짓 가득한 일방적 비난을 버젓이 SNS에 올리진 못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제라도 진실을 알았다면 사과해야 한다"며 "우상호 의원은 자신의 욕설 발언에 '표현이 과했던 것은 인정하지만 사과까지 할 생각은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방송과 SNS 등 대중들을 향한 발언 모두는 국민께 닿는다"며 "선동을 위해 없는 사실까지 만들어낸 민 의원이나, 욕설을 뱉고도 떳떳한 우 의원이나 양심이 있다면 사과라도 하는 게 최소한의 도리"라고 주장했다.

이어 "잘못을 인정하는 게 그리 어렵나. 이게 당신들의 민낯"이라고 질타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