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해병부대 방문…"적 도발시 선조치, 후보고 원칙으로 대응" 
입력: 2024.02.10 21:20 / 수정: 2024.02.10 21:20

'강도 높은 훈련 지원해달라' 건의에 "올해 국운 뻗치려나 보다"
장병 부모님과 깜짝 영상통화로 인사


윤석열 대통령이 설날인 10일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해 군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장병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설날인 10일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해 군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장병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설을 맞아 해병 부대를 방문해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해병대 2사단에 도착해 사단본부 지휘통제실에서 군사대비태세 현황을 보고받고, 국방의 임무를 수행하는 사단 장병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전통과 명예에 걸맞게 확고한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어 든든하다"며 "적이 도발할 경우 ‘선조치, 후보고’ 원칙에 따라,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단호하고 압도적으로 대응해 적의 의지를 완전히 분쇄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병사와 초급 간부들이 임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지원에 힘쓸 것이며, 중견간부와 지휘관들의 임무 여건도 부족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윤 대통령은 병영생활관으로 이동해 장병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장병들로부터 '교육훈련 강도와 기회 확대', '통역전문인력관리', '전역 전 사회진출에 대비하기 위한 진로상담 프로그램 확대', '장병 급여인상에 따른 금융교육 확충' 등에 대한 건의가 나왔다. 이에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과 관계부처에서 적극 검토해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강도 높은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는 한 장병의 건의에 "여러 부대를 다녀봤지만 고강도 훈련을 지원해 달라는 이야기는 처음 듣는다. 올해는 국운이 뻗치려나 보다"라며 장병의 기개를 높이 평가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장병들의 부모님과 깜짝 영상통화를 연결해 "많이 보고 싶으시죠?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라며 자식을 군에 보낸 부모님들과도 인사를 나눴다.

간담회 후 윤 대통령은 다련장 타격체계인 '천무' 진지를 방문해 김지영 포병여단장의 보고를 받고, 적 도발 시 즉각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출 것을 강조했다.

이어 2사단 본청 사열대에서 장병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직접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설 명절에도 국가안보를 위해 근무하고 있는 장병들 덕분에 국민들과 우리의 가족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고 있다"고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