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오늘(31일) 안보대비태세 점검…"유사시 실전적 상황 상정"
입력: 2024.01.31 07:55 / 수정: 2024.01.31 07:55

중앙통합방위회의·군 주요지휘관회의 주재 
"北 군사 도발, 가짜뉴스 유포 대응 집중 논의"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제57차 중앙통합방위회의와 군 주요지휘관회의를 주재한다. 윤 대통령이 2023년 2월 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56차 중앙통합방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제57차 중앙통합방위회의와 군 주요지휘관회의를 주재한다. 윤 대통령이 2023년 2월 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56차 중앙통합방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제57차 중앙통합방위회의와 군 주요지휘관회의를 연달아 주재해 군과 정부의 안보대비태세를 종합적으로 보고 받고 점검한다.

인성환 국가안보실 제2차장은 30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인 2차장은 "대통령이 하루 전체를 안보 일정에 할애하는 것은 현재의 안보상황이 그만큼 엄중하다는 인식"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오전에 개최되는 중앙통합방위회의는 민·관·군이 총력안보태세를 점검하는 자리다. 여기에는 국무위원, 광역지자체장, 유관기관, 군경소방 등 170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국민참관단 11명이 참여한다.

인 2차장은 "이번 중앙통합방위회의에서는 유사시 실전적 상황을 상정해 정부 부처와 지자체, 기관별 조치 사항과 협력 방안을 확인하고 보완할 예정"이라며 "특히, 북한 정권의 각종 군사 도발은 물론, 사이버 공격, 가짜뉴스와 거짓정보 유포 등 우리 대한민국을 교란하려는 정치적 도발에 대한 대응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오후에 열리는 군 주요지휘관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각 군의 군사대비태세를 보고 받고 점검한다. 이 회의에는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각 군 참모총장, 연합사부사령관, 해병대사령관, 합참 및 각군의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한다.

인 2차장은 "대통령은 강인한 정신전력에 입각한 강한 국방력과 대비태세야말로 북한 정권이 대한민국을 넘보지 못하게 하는 핵심 요체임을 강조하고,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단호하게, 강력히 대응하도록 주문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회의에 참석한 군 주요지휘관들은 북한 도발 예상 시나리오를 유형 별로 상정하고,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심층 논의할 예정이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