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출마'에 뿔난 권오현 "한동훈, 공정한 공천 진행해야"
입력: 2024.01.29 17:03 / 수정: 2024.01.29 18:21

"사실상 전략공천인 양 보도...젊은 정치인 기회 빼앗아"

권오현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갑 예비후보가 윤희숙 전 의원 출마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공정하게 공천 과정을 진행하실 것이라는 국민과 약속을 기억하고 있다며 밝혔다. /권오현 제공
권오현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갑 예비후보가 윤희숙 전 의원 출마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공정하게 공천 과정을 진행하실 것이라는 국민과 약속을 기억하고 있다"며 밝혔다. /권오현 제공

[더팩트ㅣ국회=조성은 기자] 권오현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갑 예비후보가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의 출마 선언에 대해 "공정하게 공천 과정을 진행하실 것이라는 국민과의 약속을 기억하고 있다"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직격했다.

권 예비후보는 29일 페이스북에 "인재영입위를 언급하며 사실상 전략공천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윤 전 의원의 인식이 기존 기득권 정치인들과의 모습과 오버랩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예비후보는 "오늘 아침 비대위원회 회의에서 한 비대위원장님께서 말씀하신 '자기 손으로 땀 흘려서 돈을 벌어본 적이 없고, 오직 운동권 경력 하나로 수십 년간 기득권을 차지하며 정치 무대를 장악해 온 사람들이 민생 경제를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한다"며 "문제는 누가 어떻게 민생경제를 살릴지"라고 짚었다.

그는 "윤 전 의원은 훌륭한 경제전문가이지만 과연 그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는 적임자인가"라며 "윤 전 의원은 4년 전 총선 출마에도 문재인 정부의 경제실정을 비판하면서 서초구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던 사람이다. 그런데 결국 자신의 정치를 위해서 문재인 경제실정을 바로잡는 역할을 방기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한 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아무리 양지인 서초구라지만 지역구민들이 정성스럽게 뽑은 자리를 자기 정치를 위해서 던진 분인데, 설령 중·성동갑에서 당선되어도 또 이런 일을 반복하지 말란 법이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권 예비후보는 "저는 용산 대통령실에서 일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경제정책이 국회에서 공회전하는 모습을 너무나 답답하게 생각한 사람이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출마에 나선 젊은 정치인"이라며 "아직 집권 3년의 기간이 남은 윤석열 정부의 경제정책을 일단 성공시키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 예비후보는 "또한 경제학 박사이긴 하나, 성동구와 아무런 인연이 없는 윤 전 의원이 성동구 서민 경제, 중소상공인의 실물경제, 청년 일자리 문제에 대해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있을지 의문"이라며 "성동지역의 경제발전은 책상 연구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닌 윤석열 정부의 정책 기조를 잘 이해하고, 이 지역의 현 상황도 파악하여 달성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언론에서는 이미 전략공천이 된 양 보도하고 있다"며 "이 같은 국민의힘 내의 기득권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 같은 8090 젊은 정치인의 기회를 빼앗는 것 같아 많이 허탈하기도 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책임감을 갖고 운동권 기득권 카르텔을 혁파하고, 민생경제를 살려야 하는 작금의 상황에서 자기 정치하고, 국회의원 중도 사퇴하는 사람을 어떻게 유권자들이 지지하고 뽑을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앞서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운동권 심판론을 내세우며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윤 전 의원 중 누가 경제를 살릴 것 같은가"라며 윤 전 의원의 출마에 힘을 실었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