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31일 신년 기자회견…"국정 해법·총선 비전 제시"
입력: 2024.01.26 10:25 / 수정: 2024.01.26 10:25

민주당 지도부, '피습' 배현진 병문안 불발
"배 의원 측에서 정중히 사양"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오는 31일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한다. /국회=남용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오는 31일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한다. /국회=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31일 신년 기자회견을 한다. 국정 해법과 총선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는 오는 31일 오전 11시 국회 사랑재에서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 대표는 경제, 외교, 안보 분야 등 국정 해법을 제시할 거고, 4·10 총선에서 민주당이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한 정책과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홍익표 원내대표와 고민정 최고위원이 전날 피습 이후 입원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의 병문안을 타진했지만, 배 의원 측에서 정중히 사양해 불발됐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강 대변인은 정치 테러 방지 대책과 관련해 "최고위에서 모방범죄가 우려되는 상황이고 종합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면서 "무엇보다 이미 발생한 정치 테러 관련해 엄밀하고 정밀한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지도부는 이번 최고위에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 재보궐선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설치 및 구성을 의결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