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떡볶이 방지법' 추진..."기업인은 대통령 부하 아냐"
입력: 2024.01.18 09:56 / 수정: 2024.01.18 09:56

"기업 총수, 스탠딩 먹방 동원 멈춰야"
"신당, 비자발적 기여 요구 안 할 것"


허은아 개혁신당 창당준비위원장은 18일 기업인들의 떡볶이 방지 특별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허은아 개혁신당 창당준비위원장은 18일 기업인들의 떡볶이 방지 특별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정수 기자] 허은아 개혁신당 창당준비위원장은 18일 기업인들의 '떡볶이 거부권'을 보장하는 떡볶이 방지 특별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 총수들은 스탠딩 먹방 쇼의 동원 대상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허 위원장은 "기업인은 대통령의 부하가 아니다"라며 "시가총액 수천조의 기업 총수들이 특정 지역 선거를 위한 행사라는 의혹을 받으며 대통령과 떡볶이를 먹어야만 하는 나라는 공화국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윤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 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과 부산을 방문해 전통시장에서 떡볶이를 먹었던 것을 직격한 셈이다. 당시 행사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구광모 LG그룹 회장,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류진 풍산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등이 동원됐다.

허 위원장은 "왕정 국가나 독재정권에서나 볼 수 있는 풍경"이라며 "개혁신당은 기업에 엄격한 준법 의무와 납세의무를 요구하는 것 이외에 어떠한 준조세 성격의 요구나 비자발적 기여를 요구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필요하다면 22대 국회에서 기업인들의 떡볶이 거부권을 보장하는 떡볶이 방지 특별법을 발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