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기부・나눔단체와 간담회…고두심·소유진·윤형주 등 참석
입력: 2023.12.04 20:37 / 수정: 2023.12.04 20:37

尹, 성금 기부…"박애 정신, 진정한 민주사회의 기초"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2023년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대사 배우 고두심(왼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2023년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대사 배우 고두심(왼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용산=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연말을 맞이해 기부・나눔단체 관계자들과 만나 "이웃을 아끼고 사랑하고 또 나누고 베풀고 하는 박애의 정신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사회의 기초가 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에 14개 기부・나눔단체 관계자 및 기부자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민간에서 어려운 분들을 스스로 도와주는 것은 박애의 정신이고 이것이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굉장히 중요한 힘"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행사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나눔 실천 및 확산에 기여한 기부자, 홍보대사, 단체들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또 "정부의 복지 제도도 우리 봉사 기부 단체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를 잘 보고 이분들의 부족한 부분을 같이 채워나가면서 함께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오늘 주신 좋은 말씀을 잘 새겨서 국정 운영하는 데 꼭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본격적인 간담회에 앞서 각 단체에 성금을 기부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각 단체의 노력에 감사 마음을 전했다.

간담회에서 참석 단체 관계자 및 기부자들은 자신들의 봉사 경험과 소감을 밝혔다.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소년소녀가장, 미혼모, 이주배경아동 등에 대한 사회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정부의 제도적 지원을 요청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배우 등 유명인도 총출동했다. 고두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대사는 "인생에 가장 잘한 일 중 하나가 봉사활동에 뛰어든 것"이라며 "봉사는 나 스스로를 곧추세우는 일"이라고 말했다. 소유진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도 "봉사는 결국 자기 마음이 단단해지는 일"이라며 "자녀들에게도 이를 가르치고 있다"고 전했다. 세시봉 출신의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 KBS 아나운서인 이선영 희망찬친구 기아대책의 홍보대사 등도 행사에 참석해 봉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구세군, 굿네이버스, 대한결핵협회, 대한적십자사, 밀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아름다운 동행, 월드비전, 유니세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푸드뱅크, 한국해비타트, 희망찬친구 기아대책 등 14개 기부・나눔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기부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대통령실에서는 장상윤 사회수석이 배석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