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합참의장 후보자 "딸 학교 폭력 인지 못 했다"
입력: 2023.11.15 11:23 / 수정: 2023.11.15 11:23

윤석열 정부 주요 인사 4번째 학폭 사례
김명수 "피해 학생과 학부모님께 깊이 사죄"


김명수 합동참모본부 의장(합참의장)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김명수 합동참모본부 의장(합참의장)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국회=설상미 기자] 김명수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가 15일 자녀 학교폭력 전과를 인지하지 못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김 후보자는 인사검증 과정에서 자녀의 학폭 전력이 없다고 답변했다가 말은 번복해 논란을 키웠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자녀 학교폭력과 관련해서는 먼저 학생과 학부모님께 깊이 사죄드린다"며 "인사검증 과정에서 이에 대한 질문이 수차례 있었으나, 당시에 이를 인지하지 못해 없는 것으로 답변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김 후보자 자녀가 학폭에 가담해 징계 처분을 받았던 사실이 확인됐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부산교육청 및 해당 학교에서 제출받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김 후보자의 딸은 2012년 5월 교내 화장실에서 동급생 5명과 함께 피해자인 동급생 1명에게 폭력을 행사했다. 김 후보자의 딸은 이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1호 조치인 '피해 학생에 대한 서면사과' 처분을 받았다.

이와 관련 김 후보자 측은 "자식의 일을 세심하게 살피지 못한 점 송구하게 생각하며 마음의 상처를 입은 분께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도 "제 자녀는 동급생간 다툼에 연루됐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통해 당사자가 이를 받아들여 마무리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당시 함장 임무를 수행하며 잦은 해상 출동 등으로 자녀 학교생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정부 들어 자녀 학폭 의혹이 불거진 사례는 이번이 네 번째다. 앞서 정순신 전 국가수사본부장 후보자,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김승희 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모두 자녀 학폭 의혹으로 야권에 뭇매를 맞았다.

이와 관련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학폭'쯤은 애교라고 생각하는 것이냐"라면서 "(김 후보자 자녀) 학폭 무마가 강하게 의심되는데, 송구하다는 뻔뻔한 변명으로 끝낼 일이 아니"라고 날을 세웠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