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野, 민생 힘들다며 국무위원 탄핵 운운...넌덜머리 나"
입력: 2023.11.09 10:13 / 수정: 2023.11.09 10:13

"한동훈·이동관·원희룡·김영호 탄핵 주장"
"민주당 머릿속에는 탄핵과 정쟁만 가득"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무관한 국무위원 탄핵을 운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남용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무관한 국무위원 탄핵을 운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정수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은 민생이 힘들다 하면서도 이와 무관한 국무위원 탄핵을 운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선 패배 이후 걸핏하면 나오는 탄핵 주장에 넌덜머리가 날 지경"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께서도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야당 인사에게 깍듯이 예의를 갖추는 모습이 이어졌고, 국민들은 모처럼 협치의 싹이 틔워지나 기대를 가졌다"며 "하지만 최근 민주당은 아무런 불법도 없는 국무위원에 대해 탄핵 협박을 일삼고 정부 비난을 위한 정쟁형 국정조사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덕수 국무총리와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해 해임건의안을 민주당이 단독 강행 처리했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해서는 해임건의안은 물론 탄핵소추안까지 통과시켰다"며 "국가와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정부 흔들기와 대통령 비난에만 집중하는 야당의 모습은 참으로 안타깝기 짝이 없다"고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김영호 통일부 장관에 대해서도 탄핵을 거론했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는 눈엣가시라도 되는 양 틈만 나면 탄핵과 해임을 주장한다"며 "임명 석 달도 안 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에까지 근거 없는 탄핵을 주장하니 민주당의 머릿속에는 오로지 탄핵과 정쟁만 가득 차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또 "불공정 채용 행위를 방지하는 채용절차법, 전세 사기 범죄를 가중 처벌하는 특경법, 재건축초과이익 환수 완화법과 실거주 의무 폐지를 담은 주택법 등 대표적인 부동산 대책법안도 국회에 장기간 계류된 상태"라며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입법 예산 심사 등에 국회가 해야 할 일이 산적한데 민주당은 국무위원 겁박하고 대통령의 손과 발을 묶어둘 궁리만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국무위원에 대한 습관성 탄핵과 해임, 무분별한 국정조사는 국회에서의 건전하고 생산적인 논의를 가로막고 갈등만을 키워낸다"며 "민주당은 자신들이 민생 최대 방해꾼이라는 지적을 받지 않도록 지금이라도 탄핵 겁박과 막무가내 입법 폭주, 정략적 국정조사 요구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