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학폭' 의전비서관 사표 수리…민주당 "엄중 대응? 은폐 시도"
입력: 2023.10.22 17:00 / 수정: 2023.10.22 17:00

공직기강실 조사 착수하자 사표와 수리 일사천리

더불어민주당은 22일 김승희 전 대통령의전비서관(오른쪽)의 사표를 윤석열 대통령이 곧바로 수리한 것을 두고 은폐 시도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22일 김승희 전 대통령의전비서관(오른쪽)의 사표를 윤석열 대통령이 곧바로 수리한 것을 두고 "은폐 시도"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딸의 학폭(학교폭력) 의혹이 제기된 김승희 전 대통령의전비서관의 사표를 윤석열 대통령이 곧바로 수리하자 더불어민주당이 "은폐 시도"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전 비서관이 자녀 학폭 의혹이 불거지자 7시간 만에 사표를 제출하고 대통령실은 감찰에 들어간 지 4시간 만에 이를 즉각 수리했다"며 "엄중한 대응이 아니라 은폐 시도 아닌가"라고 물었다.

그는 "이례적인 신속한 조치에 대통령실은 '엄중하게 대응하려는 차원'이라며 '사안이 중징계에 해당하지 않아 사표 수리에 문제가 없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며 "대통령실은 4시간 동안 무엇을 점검하고 확인했기에 사안이 중하지 않다고 판단한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사표 수리로 공직기강비서관실의 감찰을 중단시킨 것은 권력형 학폭 은폐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막으려는 것은 아닌지 또 다른 의혹이 생겨나고 있다"며 "대통령실의 조치가 교육청 조사에 영향을 미치거나 피해자 측에 또다시 고통을 주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건 발생 후 3달여가 지났는데도 피해자 측에 사과가 없었다며 피해 학생과 가족들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서는 "온 국민이 이 사안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을 직시하라. 명확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반드시 합당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지난 20일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 전 비서관의 초등학교 3학년 딸이 2학년 후배를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 전 비서관의 부인이 학교에 제출한 진술서에 딸의 폭행을 '사랑의 매'라고 적었다는 주장도 나왔다.

논란이 일자 대통령실은 곧바로 김 전 비서관을 윤 대통령의 중동 순방단에서 배제하고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다. 이후 김 전 비서관이 사표를 제출했고 윤 대통령이 즉각 수리하면서 조사는 중단됐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