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조수진, 카톡노출 논란
입력: 2023.10.16 14:26 / 수정: 2023.10.16 14:26

조수진 최고위원-김성호 여의도연구원 부위원장 카카오톡 대화 노출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수진 최고위원과 김성호 여의도연구원부원장이 카톡대화를 하고 있다. 조 최고위원은 주요당직자 임명안을 보냈고, 김 부원장은 “황당하네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라고 답변했다. /뉴시스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수진 최고위원과 김성호 여의도연구원부원장이 카톡대화를 하고 있다. 조 최고위원은 주요당직자 임명안을 보냈고, 김 부원장은 “황당하네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라고 답변했다. /뉴시스

[더팩트ㅣ국회=조성은 기자] 16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서 조수진 최고위원과 김성호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의 카카오톡 대화가 포착됐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최고위원이 김 부원장과의 카카오톡 대화창을 확인하는 모습이 뉴시스 카메라에 담겼다. 대화 내용을 보면, 조 최고위원이 주요 당직 임명안을 보내자 7시께 김 부원장은 '황당하네.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라고 답했다. 이어 '후임 당직은 시기가 아니라, 내용이 중요한데. 서두를 필요 없는데. 연기하자고 해요. 국민 동의를 받기 어렵다고'라고 덧붙였다.

조 최고위원이 보낸 임명안은 △지명직 최고위원 김예지 의원 △사무총장 박대출 의원 △조직부총장 함경우 경기 광주갑 당협위원장 △수석대변인 박정하 의원 △선임대변인 윤희석 △여의도연구원장 김성원 의원 등으로 적혀있다.

이는 국민의힘이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발표한 김기현 대표 2기 체제 인선 중 사무총장을 제외하고 모두 일치한다. 정책위의장은 유의동 의원이 내정됐으며 사무총장에는 이만희 의원을 임명했다.

지도부 핵심 관계자는 최고위 회의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조 최고위원의 메시지 유출에 대해 "우리가 기분 나쁜 건 확정되지도 않은 인선도 아닌 걸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 것"이라며 "이건 조 최고위원 개인의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박대출 의원에 대한 비토가 있었냐'는 질문에는 "그건 추론하시면 될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한편 김기현 대표는 이날 최고위 회의에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결과는 우리 당이 변해야 한다는 민심의 죽비였다. 절박한 위기의식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당의 체질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정운영 비전과 목표를 서민친화형으로 강화 △민심부합형 인물을 내세우고 공천 과정에서 상향식 공천 원칙 적용 △도덕성 및 책임성 강화 등 3대 혁신방안 등을 제시했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