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김행 "조국보다 빨리 물러날 수도" 사퇴 촉구
입력: 2023.10.09 14:56 / 수정: 2023.10.09 14:56

尹, 김행 후보자 임명 강행 수순
전여옥 "임명 거둬들여야"


윤석열 대통령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보수 진영에서도 김 후보자가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지난 5일 김 후보자가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질의에 답하는 모습. /남용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보수 진영에서도 김 후보자가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지난 5일 김 후보자가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질의에 답하는 모습.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설상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보수 진영에서도 김 후보자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8일 블로그에 "김 후보자는 청문회장을 끝까지 지키지 못했다"라며 "그러면 장관직은 어떻게 지키나. 35일 만에 사임한 조국보다 더 빨리 물러날 수도 있다"고 꼬집었다.

전 전 의원은 "이번 김 후보자 청문회는 한마디로 여성판 아수라"라며 "김 후보자는 의혹에 대해 전혀 방어도 하지 못 했다. '주식파킹', '코인의혹'에 딴 소리만 되풀이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전 전 의원은 "더 기막힌 것은 '청문회를 깨자'고 나선 국민의힘 위원들"이라며 "민주당 여성의원들의 개싸움에 어처구니 없는 '명분'을 주고 말았다. 청문회를 파행시킨 것은 정도(正道)가 아닌 꼼수"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유인촌 장관과 신원식 장관은 유능하기 때문에 윤 대통령이 임명하는 것이 맞다고 보나, 김 후보자는 아니다"라며 "국민들에게 '왜 저렇게까지' 하는 의구심을 주기 충분하다"며 "김 후보자 임명을 거둬들이는 것이 정도(正道)다. 윤 대통령이 지는 것이 아니라, 이기는 것"이라며 "국민에게 겸손한 대통령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5일 진행된 여성가족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가 중도 퇴장해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9일 인사청문 대상자가 청문회 도중 무단이탈하지 못하게 하는 이른바 '김행 방지법'을 발의할 예정임을 밝혔다. 민주당은 공직 후보자가 청문회 중 스스로 퇴장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이라며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 후보자에겐 '김행랑(김행+줄행랑)'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