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사독재정권 폭주 막도록 민주당에 힘 모아달라"
입력: 2023.09.22 14:18 / 수정: 2023.09.22 14:18

"민주당, 윤석열 정권 폭정에 맞서 싸울 정치집단"
"역사는 늘 전진…국민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체포동의안 가결 이후 첫 입장문을 내고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남용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체포동의안 가결 이후 첫 입장문을 내고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체포동의안 가결로 영장실질심사를 앞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단식 중 건강 악화로 입원해 '병상 단식'을 이어가는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이재명을 넘어 민주당과 민주주의를, 국민과 나라를 지켜달라. 당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검사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을 막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면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울 정치집단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의 부족함은 민주당의 주인이 되어 채우고 질책하고 고쳐달라"면서 "더 개혁적인 민주당, 더 유능한 민주당, 더 민주적인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사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강물은 똑바로 가지 않지만 언제나 바다로 흐른다. 역사는 반복되면서도 늘 전진했다. 결국 국민이 승리했고, 승리할 것이다. 국민을 믿고 굽힘없이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과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전날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6일 오전 10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뇌물) 등을 받는 이 대표의 구속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