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尹 장관 3인 교체에 "쇄신하랬더니 '이념전사' 보강하냐"
입력: 2023.09.13 16:48 / 수정: 2023.09.13 16:48

민주당, 신원식·김행·유인촌 장관 후보자 지명에 "윤석열 정부는 특검으로 응답하라"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윤석열 정부의 새 국방부 장관 후보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에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 여성부 장관 후보에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을 지명한 것을 두고 대통령으로 향하는 의혹을 잘라내기 위한 꼬리 자르기 개각이라고 규탄했다. /박헌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윤석열 정부의 새 국방부 장관 후보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에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 여성부 장관 후보에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을 지명한 것을 두고 "대통령으로 향하는 의혹을 잘라내기 위한 꼬리 자르기 개각"이라고 규탄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윤석열 정부의 새 국방부 장관 후보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에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 여성부 장관 후보에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을 지명한 것을 두고 "대통령으로 향하는 의혹을 잘라내기 위한 꼬리 자르기 개각"이라고 규탄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세 사람 개각은) 이념전사들을 보강해 불통정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오기 인사"라며 "국방부 장관을 부대원 사인 조작·은폐 의혹을 받는 신원식 의원으로 바꾸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의 답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권 수석대변인은 "이런 몰염치한 개각으로 '꼬리 자르기'와 '의혹 은폐'에 성공할 것으로 여긴다면 큰 오산이다. 도망갈 곳은 있어도 숨을 곳은 없다"라며 "윤 대통령은 특검 수용으로 응답하라"고 촉구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수사 은폐 의혹자 국방부 장관에 이어 문체부 장관은 K팝 시대 역행자, 여가부 장관은 대통령 부인의 지인이다. 기가 막힐 뿐"이라며 "유인촌 후보자는 과거 막말과 문화예술계 인사 탄압을 자행한 장본인으로서 후안무치한 재탕후보의 전형이다. 정부가 정상인가"라고 일갈했다.

또 그는 "김행 여성가족부 후보자는 김건희 여사와 20년 지기로 사실상 여성가족정책을 김건희 여사에게 넘기겠다는 말로 들린다. 국민께서 대통령을 뽑았지 대통령 부인을 뽑았나"라며 "내각을 쇄신하라고 했더니 더 문제 있는 인사들만 끌어모았다. 장관들에게 전사가 되라고 했다더니 전사내각을 만들려는 것이냐"라고 따졌다.

권 수석대변인은 "불통의 정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대통령의 오기에 기가 막힌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시대 역행적 반공 이념과 공포가 지배하는 나라로 만들려고 하나"라며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꼬리 자르기 인사, 불통의 오기 인사에 반대하며 대한민국이 역행하는 것을 막겠다"라고 강조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