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이재명 대표, 명분·실리·공감없는 단식 멈춰야"
입력: 2023.09.05 13:45 / 수정: 2023.09.05 13:45

"위로의 말 드려야 하나 마음이 전혀 내키지 않아"

비명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이재명 대표를 향해 명분도 실리도 별로 없다. 공감을 얻기도 어렵다. 여론은 매우 냉소적이라며 단식 중단을 요구했다. 단식 투쟁 6일차인 5일 국회 본청 앞 단식투쟁 천막을 찾은 박남춘 전 인천시장과 이 대표, 전해철 의원(앞줄 왼쪽부터). /남용희 기자
비명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이재명 대표를 향해 "명분도 실리도 별로 없다. 공감을 얻기도 어렵다. 여론은 매우 냉소적"이라며 단식 중단을 요구했다. 단식 투쟁 6일차인 5일 국회 본청 앞 단식투쟁 천막을 찾은 박남춘 전 인천시장과 이 대표, 전해철 의원(앞줄 왼쪽부터).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비명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이재명 대표를 향해 "명분도 실리도 별로 없다. 공감을 얻기도 어렵다. 여론은 매우 냉소적"이라며 단식 중단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SNS에 "이재명 대표께 감히 말씀드린다. 이제는 단식을 멈추어 주십시오. 국민들께서 매우 힘들어 하시고 걱정이 많다. 민주당 의원으로서 매우 마음이 불편하며 난감하고 착잡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평소 이 대표를 향해 고언을 아끼지 않았던 이 의원은 또, 직접 단식 현장을 찾고 싶지 않다고도 했다. 그는 "가 뵙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하나 마음이 전혀 내키지 않는 걸 짐짓 아닌 척 하고 싶지 않다. 더구나 단식을 응원하고 부추기는 주위 분들의 언동을 보면 아예 절망"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 대표가 단식 명분으로 내세운 윤석열 대통령의 실정과 폭정에는 동의했다. 다만 그는 "그렇다고 윤 대통령의 폭주와 독단을 제어하는데 단식이 별로 유효적절하지도 않은 것 같다"고 짚었다.

그는 이어 "그동안 정치인들의 모습이 그렇듯이 병원에 실려 기는 광경이 그다지 당당해 보이지 않고 비루해 보이기까지 하다"며 "그럴수록 민심을 얻고 스마트하게 유능한 방법으로 해야 되지 않나 싶다. 그래서 정치하는 것 아니겠습니까?"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정치는 무릇 국민들 걱정을 덜어드리고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해드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하물며 걱정을 더 끼쳐드려야 되겠습니까?"라며 "나아가는 것도 용기이겠지만 멈추고 뒤로 물러서는 것도 때로는 더 큰 용기"라면서 이 대표에게 거듭 단식 중단을 촉구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