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안면인식장애?'…與 "국민을 기만하려는 구차한 발악"
입력: 2023.08.12 14:18 / 수정: 2023.08.12 14:2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재판에서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한 것과 관련해 12일 국민의힘은 음주 기억상실에 이어 안면인식 장애까지, 이 대표가 기억하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사진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 혐의를 받는 이 대표가 1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는 모습. /서예원 인턴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재판에서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한 것과 관련해 12일 국민의힘은 "음주 기억상실에 이어 안면인식 장애까지, 이 대표가 기억하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사진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 혐의를 받는 이 대표가 1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는 모습. /서예원 인턴기자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재판에서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한 것과 관련해 12일 국민의힘은 "음주 기억상실에 이어 안면인식 장애까지, 이 대표가 기억하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이날 황규환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매번 이런 얄팍한 꼼수로 국민을 속이려 드는가. 불리할 때는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오는 '선택적 기억'이 면죄부를 위한 '만능 치트키'라도 되는 줄 아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1일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공판에서 "정치인은 상대가 자신을 기억해도 자신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행사에서 보거나 밥을 같이 먹어도 기억이 안 나서 '안면인식장애'라고 비난받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황 수석부대변인은 "168석 대한민국 제1야당의 대표가 법정에서 혐의를 부인하기 위해 내어놓은 핑계가 고작 '안면인식장애'라니 좀스럽고 민망하다"고 꼬집었다. 또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은 술 먹다 통화해서 기억이 안 나고, 김 전 처장은 안면인식장애라 기억이 안 나고, 기억이 안 나는 이유도 참 가지가지"라고 비꼬았다.

이어 "지난 3월 공판에서 이 대표 측은 김 처장과 함께한 사진과 영상에 대해 '자세히 보면 눈도 안 마주쳤다'는 어이없는 해명을 하기도 했다"며 "어쩜 매번 이런 얄팍한 꼼수로 국민을 속이려 드나"라고 비판했다.

황 수석부대변인은 "이 대표와 김 전 처장 단둘이 카트를 탔다는 유동규 전 본부장 증언, 김 전 처장 핸드폰에 저장된 이 대표의 연락처와 생일 등 숱한 증거가 나온 마당"이라며 "얼토당토않은 핑계까지 동원하는 '모르쇠 전략'은 국민을 기만하려는 구차한 발악에 불과하다"고 했다.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