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자이' 입은 김건희 여사 베트남 현지 여론 "심쿵"
입력: 2023.07.03 10:34 / 수정: 2023.07.03 10:34

대통령실, 베트남 현지 여론 SNS 댓글 등으로 소개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에 대한 베트남 언론과 현지 반응을 2일 전했다.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23일(현지시간) 하노이 한 식당에서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 부인 판 티 타잉 떰 여사와 차담하고 있는 김 여사. /뉴시스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에 대한 베트남 언론과 현지 반응을 2일 전했다.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23일(현지시간) 하노이 한 식당에서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 부인 판 티 타잉 떰 여사와 차담하고 있는 김 여사. /뉴시스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대통령실은 2일 지난달 베트남 국빈 방문 당시 김건희 여사의 활동과 관련한 베트남 현지 언론 보도 내용과 이에 대한 온라인 반응 등을 소개했다.

김 여사는 지난달 23일(현지시간) 김 여사는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의 부인 판 티 타잉 떰 여사와의 차담 자리에서 한국 영부인 최초로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착용한 바 있다.

당시 베트남 현지 언론은 짙은 초록색 아오자이를 입은 김 여사를 집중 조명했다. '티엔퐁'은 "김건희 여사는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어 감동을 선사했다"고 했고, '바오 전 비에트'는 "김 여사는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낼 때마다 모던하고 세련된 패션으로 항상 언론의 중심이 된다"고 했다고 평가한 바 있다. '쏭쩨'와 '뚜오이 쩨' 등의 현지 언론도 아오자이를 입은 김 여사 행보를 보도했다고 대통령실은 거듭 소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현지 언론은 김 여사의 이밖의 일정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 여사는 베트남 순방 기간 108중앙군사병원을 방문해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수술 봉사를 지원하는 '스마일 포 칠드런' 관계자들을 만난 것을 비롯해 '한-베트남 문화 교류의 밤' 행사에 참석하고 하노이 국가대학 등을 방문했다.

이에 대해 'VTC News'는 "한국 영부인, 108중앙군사병원 방문 중 '심쿵(bắn tim)'"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김 여사가 '스파일 포 칠드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전하면서 "한국 영부인은 의사와 환자들과 다정하게 사진을 찍었다. 김 여사는 ‘스마일 포 칠드런’을 통해 아이들의 희망과 용기를 갖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과 우호 협력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김 여사는 베트남 국빈 방문 중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고, 현지 언론도 집중 조명했다. 24일(현지시간) 경제적으로 어려운 얼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단체인 스마일 포 칠드런의 베트남 협력병원인 108 중앙군사병원을 방문, 환우를 안아주고 있는 김 여사. /뉴시스
김 여사는 베트남 국빈 방문 중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고, 현지 언론도 집중 조명했다. 24일(현지시간) 경제적으로 어려운 얼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단체인 '스마일 포 칠드런'의 베트남 협력병원인 108 중앙군사병원을 방문, 환우를 안아주고 있는 김 여사. /뉴시스

김 여사의 행보에 대한 베트남 국민의 반응도 SNS 댓글 등을 통해 대통령실이 전했다.

한 누리꾼은 베트남 정부가 운영하는 페이스북의 게시글을 통해 "베트남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고, 또 다른 누리꾼은 '한-베 문화 교류의 밤’ 행사' 관련 기사 댓글에 "아름다운 나라 한국의 영부인답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 여사가 윤 대통령과 함께 호치민 묘소에 방문한 것을 두고 누리꾼들은 "한국의 고위인사가 호치민 묘소를 방문해 줘 존경과 정을 느낀다" "호치민 묘소에 방문하는 지도자들은 베트남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을 것이다"고 했다.

또 하노이 국가대에 방문한 김 여사를 본 베트남 누리꾼들은 "하노이 국가대와 학생들에게 큰 영광이다" "여사님에게 반해버렸다"고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