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정 퀴어축제 크롭패션…진중권 "이날 위해 다이어트"
입력: 2023.07.02 17:45 / 수정: 2023.07.02 17:45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1일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파란색 크롭티를 입은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류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을지로 일대에서 열린 2023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임영무 기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1일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파란색 크롭티를 입은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류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을지로 일대에서 열린 2023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1일 서울 을지로에서 '2023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열린 가운데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퀴어축제 행진에 참여한 사진을 올리자 진중권 광운대 교수가 거들고 나섰다. 진 교수는 류 의원과 유튜브 채널인 정치토크쇼 '류진스'를 함께 진행하고 지난 2월 류 의원에게 500만 원 후원할 정도로 류 의원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다.

류호정 의원은 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오늘 본 모든 것이 자랑스러웠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여한 진을 올렸다.

사진 속 류 의원은 파란색 크롭티와 청 스커트를 입고 성 소수자를 상징하는 무지개색 부채를 들었다. 셔츠 뒷면에는 노동자들의 권리 신장을 요청하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에 진중권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특임교수는 관련 기사를 자기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퀴퍼(퀴어축제 퍼레이드)를 위해 다이어트를 했다"며 류 의원을 응원하는 문구를 게재했다.

진 교수와 류 의원은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다. 류 의원은 지난 5월 21일 뉴진스 채널에서 진 교수에 대해 "정치를 포기하지 않도록 항상 격려해 주시는 분"이라고 말했으며 진 교수는 류 의원에 대해 "차세대 리더로서 주목하는 정치인이다. 진정한 여성대통령이 되기를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류 의원에게 100만 원 이상 고액 후원을 한 인사는 진 교수가 유일하다.

류 의원은 이전에도 파격 패션으로 이목을 끌었다. 국회 본회의에 분홍색 도트 무늬 원피스를 입었으며 국회 앞에서 등이 드러나는 보라색 드레스를 입고 문신이 그려진 모습을 공개하며 타투업법 제정을 촉구했다. 또 중대재해119센터 현판식에서는 브이넥 드레스를 입었다.

한편 이번 퀴어축제는 '피어나라, 퀴어나라' 슬로건을 내걸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을지로~삼일대로~퇴계로~명동역~종로~종각역 일대를 행진했다. 주최 측 추산 15만 명, 경찰 추산 1만200명 정도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