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문 정권, 최 차관도 선수 출신"…야권 지지자 '장미란 비난' 응수
입력: 2023.07.01 18:12 / 수정: 2023.07.01 18:12

"장미란, 2차관 손색없어…공정·상식에 부합"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 임명된 장미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 /대통령실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 임명된 장미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 /대통령실

[더팩트ㅣ권한일 기자] 국민의힘은 야당 지지자들이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 임명된 장미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를 비판하자 "문재인 정권에서 2019년 임명한 최윤희 전 문체부 차관 역시 운동선수 출신이었다"고 맞대응했다.

1일 김민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어떠한 정치 활동이 없었던 장미란 선수에 비해 최 전 차관은 제19대 대선에서 문 전 대통령을 지지한 경력 때문에 보은 인사 논란까지 있었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일부 개딸 및 야권 극렬지지자들은 장 교수를 두고 '윤석열 부역자, 친일파 전향'이라고 비판한다"며 "또 '역도 선수가 뭘 아느냐, 운동선수가 뇌까지 챙기며 살긴 어렵다'는 스포츠 비하와 인신공격에 이르는 묻지마 비난도 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장 교수는 상대적으로 작은 체격을 극복하고, 세계역도선수권대회 4연패, 2008 베이징 올림픽 세계신기록 등 각종 대회에서 국위를 선양한 대한민국 영웅"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2012년 올림픽 당시 무려 9명의 선수가 금지 약물을 사용했다"며 "하지만 그 사이에서도 정정당당한 승부로 동메달을 획득했던 장 교수는 페어플레이의 상징으로 불린다"고 부연했다.

이어 그는 "장 교수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탈북 청소년, 학교 폭력 피해 학생, 소외 지역 아이들과 함께 장미 운동회를 개최하며 사회 환원을 실천해 왔다"며 "윤석열 정부의 문체부 2차관으로 손색없는 공정과 상식에 부합한 인사"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내정자가 불어넣을 공정한 행정의 새바람을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국민의힘 또한 장미란 이라는 국민 영웅의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공정과 상식을 지키며,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장 교수를 문체부 2차관에 발탁했다. 이에 이재명 민주당 대표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에선 '장미란 2찍인 줄 몰랐네, 실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고 그에 대한 날선 비난 댓글도 줄을 이었다. 아울러 진보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도 장 교수 임명을 둘러싼 비난 댓글이 이어졌다.

k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