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尹대통령, '태양광 사업 비리' 의사 결정 라인 감찰 지시
입력: 2023.06.14 10:04 / 수정: 2023.06.14 10:04

대통령실 "공직 감찰 차원"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감사원의 최근 태양광 비리 감사 결과에 대해 공직기강비서관실에 의사 결정 라인 감찰을 지시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감사원의 최근 태양광 비리 감사 결과에 대해 공직기강비서관실에 '의사 결정 라인' 감찰을 지시했다.

[더팩트ㅣ용산=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전날 감사원의 태양광비리 감사 결과와 관련해 "당시 태양광 사업 의사 결정 라인 전반에 대해 철저한 조사하라"고 공직기강비서관실에 지시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공직 감찰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감사원은 전날(13일)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실태' 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신재생 사업과 밀접한 기관의 공직자, 자치단체장 등이 민간업체와 공모해 인허가·계약상 특혜를 제공한 사례와 허위서류 등을 통해 사업권을 편법으로 취득하거나 국고보조금을 부당 교부받은 사례 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에 중앙부처 전직 간부급 공무원, 자치단체장 등 13명을 직권남용, 사기, 보조금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 요청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