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尹, 취임 1년 지나도 '전 정부 탓'"
입력: 2023.05.12 10:40 / 수정: 2023.05.12 10:40

"尹, '문재인 정치 이념 방역'? 심각한 왜곡"
"K-방역은 세계가 인정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취임 1주년을 넘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제 모든 것을 전 정부의 책임으로 돌릴 수 없는 시간이다면서 저희(민주당)를 비난하는데 금쪽같은 시간을 쓸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남용희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취임 1주년을 넘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제 모든 것을 전 정부의 책임으로 돌릴 수 없는 시간이다"면서 "저희(민주당)를 비난하는데 금쪽같은 시간을 쓸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취임 1주년을 넘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제 모든 것을 전 정부의 책임으로 돌릴 수 없는 시간이다"면서 "저희(민주당)를 비난하는데 금쪽같은 시간을 쓸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운영의 최고 책임자는 취임 1년이 지났어도 국정의 모든 분야에서 전 정부를 비난하고 탓한다면 국민들이 결코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어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이념적 정치 방역의 피해자는 국민'이라고 한 것을 저는 결코 믿을 수 없다"라며 "표현이 매우 심각한 왜곡인데다 국민의 긍지를 부정하는 말"이라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K-방역'은 세계가 인정한 성공 모델이고 대한민국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국민의 성취이자 자부심"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경험과 교훈에서 백신 치료제를 확보할 역량을 키우고 공공의료 체제를 보완 구축하는 일에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윤 대통령에게 조언했다.

그는 이어 "고금리와 고물가로 서민과 중산층이 고통을 겪고 있다"며 "이런 가운데 고용이 빠른 속도로 뒷걸음질 치면서 모든 청년들을 힘들게 하는 비상 경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윤 대통령이) 성공할 길은 국민들을 편 가르는 게 아니라 연결하고 통합해야 하는 것"이라며 "문 정부의 성과는 키우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것이 민생회복과 국민 통합, 나아가 국가적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길이고 윤 대통령의 성공, 국민의 성공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세사기 피해자의 네 번째 사망을 언급하며 "피해자가 세상을 등졌단 건 잘못된 표현이다. 국가가 피해자를 등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박 원내대표는 "다행히 어제 국회의장 주재 양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국민의힘과 25일 본회의에서 전세사기 특별법을 통과시키기로 합의했다. 특별법의 중심은 피해자 중심이라는 것이다. '피해자 중심' 정신에 입각해서 국민의힘과 협의해 나가겠다"고 당부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